최종편집 : 2024-04-24 09:49 (수)
경북관광 매력, 인니 안방 사로잡다!
상태바
경북관광 매력, 인니 안방 사로잡다!
  • 이주현 기자
  • 승인 2021.12.22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도네시아판 ‘좋은친구들2’ 900만 뷰 돌파
좋은친구들 시즌2(영주) 방영분
좋은친구들 시즌2 영주 방영분

경상북도와 경북문화관광공사는 지역에서 촬영한 인도네시아 인기 예능프로그램 ‘좋은친구들 2’가 지난달 27일부터 2주간 현지 지상파 채널 NET TV를 통해 현지 방영한 결과, NET TV, 유튜브, 출연진 SNS 등의 조회수가 900만 뷰를 돌파하는 등 인니 안방을 사로잡았다.

‘좋은친구들2 경북특별편’은 인도네시아 출신 최초 K-POP 걸그룹 시크릿 넘버의 디타(Dita), 국민 배우 유키(Yuki), 원조 보이그룹 대표주자 라파엘(Rafael), 가수‧배우‧모델로 활동 중인 아멜(Amel)과 디토(Dito), 479만 유튜버 장한솔이 고정 게스트로 출연했다.

좋은친구들 시즌2(안동) 방영분
좋은친구들 시즌2(안동) 방영분

또 K-POP 슈퍼 루키 아이돌 미래소년과 크나큰이 특별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번 특별편에서 영주는 농촌마을의 풍성한 먹거리와 정취를, 안동은 특별한 전통체험을, 경주에서는 추억의 수학여행과 트렌디한 한복여행을 담아 경북의 역사와 현재를 아우르며 경북여행의 재미를 담아냈다.

좋은친구들 시즌2 경주 방영분
좋은친구들 시즌2 경주 방영분

아울러, 공사는 경북관광 홍보 시너지 극대화를 위해 대구‧경북 자카르타 사무소와 협업해, 프로그램 방영 기간에 맞춰 인니 현지인들을 대상으로 SNS 이벤트를 개최했다.

이벤트 결과, 경북 관광지 소개글 등 현지어 활용 경북관광 온라인 콘텐츠 생산으로 현지인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경상북도와 공사 관계자는 “좋은친구들2 제작지원을 통해 인도네시아 현지에 경북관광의 색다른 모습을 선보였다”라며, “앞으로도 유관기관 협업을 통해 현지 마케팅 방안을 모색하고, 위드코로나를 대비해 인도네시아 등 무슬림 관광객 유치 및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사진/경북문화관광공사>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