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경기도, 2022년 경기관광축제 시 ․군 공모
상태바
경기도, 2022년 경기관광축제 시 ․군 공모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1.12.20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군별 3개씩 추천받아 경기관광축제 20개 선정
화성 뱃놀이 축제
화성 뱃놀이 축제

경기도가 우수 지역축제 발굴과 지원을 위해 내년 1월 7일까지 ‘2022 경기관광축제’ 20개 선정을 위한 시·군 공모를 진행한다. 

도는 도내 시․군별로 3개의 축제를 추천받아 경기도 지역축제심의위원회 주도로 2022년도 경기관광축제 20개를 선정할 예정이다.
평가 기준은 ▲축제 기획 및 콘텐츠 ▲축제 운영 ▲축제 발전역량 ▲축제 효과다. 

특히 코로나19 상황에도 유연하게 대응하면서 안전하게 개최했는지, 지역 관광 진흥과 경제에 도움이 되었는지 등의 개최 실적도 비중 있게 고려한다. 

이렇게 선정된 축제 중 상위등급 6개는 축제 별 8,000만 원씩, 중위등급 8개는 축제별 6,000만 원씩, 하위등급 6개는 축제별 4,000만 원씩을 지원한다.

도비 보조금은 축제의 핵심 프로그램 운영비 또는 홍보비로 사용할 수 있다.

한편 도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비대면 방식을 접목한 현장 중심 축제 개최, 축제 현장 방역 시스템 구축 및 안전 강화를 제시했다. 

예를 들면 ▲가족 등 소규모 그룹 단위로 현장 분산 방문을 유도하는 모바일 스탬프투어(방문 인증 도장) ▲현장 미션을 포함하는 온라인 공모전 ▲드라이브스루(차량 통과) 방식의 농산물 현장 판매 ▲무인 키오스크(단말기) 매표 방식을 활용한 소규모 현장 체험 ▲온라인 사전 예약을 통한 현장 실내 공연 등을 축제에 활용하는 방식이다.

경기관광공사는 시․군과 축제 관계자를 대상으로 우수사례 정보를 공유하고, 찾아가는 현장 교육도 수행한다. 

아울러 2023년도 경기관광축제 선정을 위한 현장평가를 연중 진행하면서 계획수립 단계부터 현장까지 전 과정에 전문가 자문을 지원해 축제 핵심 프로그램 개발과 문제점 개선을 유도한다.

축제 기간 도와 시·군은 현장 방역 시스템을 구축, 안전을 더욱 강화하고 축제 참여자의 방역과 위생을 철저히 준수토록 유도할 계획이다.

최용훈 경기도 관광과장은 “내년도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현의 비중을 적절히 조절하면서 안전하고 지역경제에 도움이 되는 축제 개최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