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2-05-19 19:01 (목)
연말, 허안나와 먹고, 마시며 타이완 여행!
상태바
연말, 허안나와 먹고, 마시며 타이완 여행!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1.12.15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타이완관광청, 허안나와 ‘먹고, 마시고, 여행하라!’ 라이브 16일 진행
연말 모임에 활용도 높은 타이완 음식·주류·놀거리 소개

타이완관광청은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SNS에서 활발한 소통을 이어온 개그우먼 허안나와 함께 라이브 방송 ‘먹고, 마시고, 여행하라!’를 오는 16일 8시부터 약 90분간 타이완관광청 공식 인스타그램 및 유튜브 ‘허안나의 고독한 애주가’ 채널에서 진행한다.

타이완관광청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재확산으로 올 연말에도 홈파티 및 소규모 모임을 즐기는 이들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 이에 어울리는 타이완 요리와 주류를 소개하고, 더 나아가 여행 정보도 공유하며 색다른 재미를 전하고자 했다”며 방송 진행 배경을 밝혔다.

이번 방송은 #EAT #DRINK #TRAVEL 등 세가지 키워드로 진행된다.

#EAT(먹고) 세션에서는 훠궈(샤브샤브), 지파이(닭튀김 요리) 등 타이완 음식을 소개하는 먹방이 진행된다. 타이완 음식은 특히 탕 종류 및 고기를 위주로 한 요리가 많아 홈파티에 활용하기 적합한데, 허안나는 집에서도 간단하게 혼자 또는 가족들과 만들 수 있는 타이완 요리를 직접 선보이며 시청자와 소통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DRINK(마시고) 세션에서는 다양한 타이완술과 음료가 소개된다. 소개에 앞서 허안나가 주량 테스트를 진행, 저도수 맥주부터 고량주까지 각자의 주량에 맞는 술을 제안한다. 타이완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미주(米酒)를 활용한 칵테일 레시피 또한 소개되며, 술을 마실 수 없는 시청자들을 위해 다양한 타이완 음료수를 조합한 레시피도 소개된다. 방송 중 댓글을 통해 제조한 칵테일과 음료에 센스 있는 명칭을 붙인 시청자에게는 소정의 사은품이 제공된다. 이후 타이완의 건배사 소개 등 현지 주류 문화에 대한 이야기로 해당 시간은 마무리될 예정이다.

#TRAVEL(여행하라) 세션에서는 한국과 타이완의 연말 분위기 비교와 함께 신베이시 크리스마스 랜드, 아리산 일출열차 등 현지 볼거리들을 소개한다. 또한, 코로나 시대 비대면 스포츠의 대명사로 부상한 골프 관련 내용도 포함, 따뜻한 날씨와 잘 관리된 코스로 인해 겨울 골프여행지로 새로이 각광을 받고 있는 타이완에 대한 소개 및 현지 골프장 추천이 이어질 예정이다.

방송 종료 후에는 타이완관광청 인스타그램을 통해 가족, 연인, 친구 등 올 한 해를 함께한 이들에게 감사함을 표하는 이벤트가 마련된다. 참가방법은 타이완관광청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한 후 이벤트 게시물에 지인을 태그해 감사 메시지를 담은 댓글을 작성하면 되며, 참가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커피 기프티콘이 제공될 예정이다.

타이완관광청 관계자는 “그간 코로나19로 인해 타이완 여행을 계속 미뤄온 분들의 아쉬움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리기 위해 이번 방송을 준비했다”며, “방송을 통해 즐거움과 알찬 정보들을 함께 얻어 가시길 바라며, 향후 여행 재개 시까지는 비대면 상황에서 최적의 고객 접점인 SNS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소통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방송 진행을 맡은 허안나는 구독자 수 10만 명 이상의 유튜브 채널 ‘허안나의 고독한 애주가’를 운영, 전국 각지의 맛집을 탐방하는 영상을 올리며 남다른 미식가의 면모를 뽐내고 있다. 특히 그녀는 특유의 재치있는 입담은 물론, 숨은 가성비 식당 소개, 소고기 특수부위 맛보기 등 먹고 마시기와 관련한 본인만의 팁을 전하며 남녀노소 다양한 구독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