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2-05-19 20:45 (목)
트립닷컴, “여행 수요 회복 위해 파트너들과 협력할 것”
상태바
트립닷컴, “여행 수요 회복 위해 파트너들과 협력할 것”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1.12.10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파트너 서밋’ 9일 개최,,코로나19 이후 여행 산업 공유

“여행 수요 회복을 위해 파트너들과 함께 앞장서겠다.”

트립닷컴 그룹이 지난 9일 마카오에서 진행한 ‘글로벌 파트너 서밋’행사에서 트립닷컴 그룹의 회장이자 공동 창업자인 제임스 량 회장은 이같이 밝혔다.

‘동행과 공생(Forward, Together)’을 주제로 진행된 이번 ‘글로벌 파트너 서밋행사’에는 여행 업계의 각 분야를 대표하는 전문가 1,600여 명이 참석했다.

트립닷컴이 지난 9일 마카오에서 '글로벌 파트너 서밋'행사를 개최했다.
트립닷컴이 지난 9일 마카오에서 파트너사를 대상으로 '글로벌 파트너 서밋'행사를 개최하고 코로나19 이후 여행 산업 발전을 위한 의견을 공유하고 미래를 전망했다. 

이날 행사는 트립닷컴이 파트너사들과 함께 코로나19 이후 여행 산업 발전을 위한 의견 공유하고 미래를 전망하며 의견을 나눴다.

제임스 량(James Liang) 회장은 “전 세계적으로 여행에 대한 수요가 회복될 것에 대비해 전 세계 여행지 및 파트너사와 지속적인 협력을 하고 있다”며 ”업계 전반에서 해외 여행객을 유치하고 맞이할 준비가 돼 있으며 해외 여행이 완전히 재개되는 상황을 준비할 수 있도록 파트너들과 함께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제인 순(Jane Sun) 트립닷컴 그룹 CEO는 여행 산업이 어려움을 겪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룹은 주요 사업부 전반에 걸쳐 지속해서 성장하고 있다고 전했다.

제인 순 CEO의 발표에 따르면, 중국 본토의 경우 자국 내 호텔 예약과 항공권 예약 모두 2021년 2분기에 2019년 같은 기간에 비해 두 자릿수 증가율을 보였다.

트립닷컴이 지난 9일 마카오에서 '글로벌 파트너 서밋'행사를 개최했다.
트립닷컴이 지난 9일 마카오에서 파트너사를 대상으로 '글로벌 파트너 서밋'행사를 개최하고 코로나19 이후 여행 산업 발전을 위한 의견을 공유하고 미래를 전망했다. 

트립닷컴은 2019년 3분기에 비해 2021년 3분기에 전 세계 자국 내 호텔 예약이 160% 이상 증가했다. 유럽 내 국가 연계 항공권 예약도 2021년 3분기에 전 분기 대비 200% 증가했다. 제인 순 CEO는 “전 세계 파트너와 협력해 여행 산업 발전과 여행 수요 회복을 이끌어내기 위해 지속적으로 부단한 노력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이번 포럼에 이어 진행된 글로벌 파트너사 시상식에서는 강원도가 ‘최고의 매력적인 여행지’를 수상하며 외국인 관광객들에게도 경쟁력 있는 관광지임을 알렸다.

김창규 강원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트립닷컴이 최고의 매력적인 여행지로 강원도를 선정하였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침체된 관광시장에 해외관광업계 네트워크 재정비와 위드 코로나시대 걸맞은 관광 콘텐츠 해외 홍보를 통해 코로나 이후 외래관광객이 강원도를 다시 찾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이번 서밋에서는 트립닷컴 그룹 전문가 및 각 사업부 리더들이 함께 참석해 숙박, 항공, 기업 출장, 휴가 및 패키지 투어 등 분야별 지식을 공유하는 하위 포럼도 함께 진행해 지난 성과를 돌아보고 내년도 파트너들과 다양한 협업을 위한 의견을 공유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