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한해 끝자락, 전남 ‘인생사진 명소’ 추억 남겨봐요!
상태바
한해 끝자락, 전남 ‘인생사진 명소’ 추억 남겨봐요!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1.12.07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담양 어린이프로방스

전남도는 ‘인생 사진 명소’를 주제로 한 12월 추천관광지로 보성 율포해변, 담양 메타프로방스, 구례 천개의 향나무숲을 선정했다고 7일 밝혔다.

프랑스 남부의 휴양도시 프로방스의 지명과 메타세쿼이아의 합성어 메타프로방스는 이국적 분위기의 상점과 주변 조경으로 ‘담양의 유럽’으로 불린다.

메타프로방스 내부에는 음식거리, 패션거리, 디자인공방 등 다양한 볼거리‧즐길거리와 함께 어린이 프로방스도 별도로 조성돼 있어 가족과 함께 인생사진 남길 장소로 좋은 곳이다.

구례에 위치한 전남도 민간정원 제14호 ‘천개의 향나무숲’은 오솔길 산책로다. 카페, 늘보정원, 향나무숲길, 사색의 숲길, 잔디광장, 오색정원, 다람쥐정원, 멍석정원, 향기정원 등 곳곳마다 인생사진을 남길 곳이 많다.

구례 향나무숲길
구례 향나무숲길

사계절 내내 향나무가 가득한 정원 안에서 다양한 테마 포토존을 만날 수 있다. 
‘가을날의 피크닉 포토존’은 피크닉 용품을 직접 가져오거나 대여해 피크닉 장면을 촬영할 수 있다. 

‘오색정원, 수고했어 오늘’ 포토존은 와인바구니, 와인잔 소품과 난로가 있어 낭만적 분위기를 자아낸다.

한국의 ‘녹차 수도’ 보성은 대한다원, 몽중산다원, 붓재다원, 보성제다, 은곡다원 등 녹색 카펫을 깔아놓은 듯 펼쳐지는 경관을 배경으로 가만히 서서 사진을 찍으면 영화 속 주인공이 된 것 같은 착각이 든다. 

보성 손하트
보성 손하트

보성 한국차박물관은 사전예약을 통해 다례교육, 블랜딩차·녹차초콜릿·녹차떡케이크 만들기 등 다양한 차문화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다.

SNS에서 사진 명소로 인기가 끊이지 않는 보성 율포해변은 바다를 배경으로 기념사진을 남길 수 있는 액자포토존, 2020 보성호, 달모양, 손하트 조형물 덕분에 보성의 핫플레이스 중 하나다.

김영신 전남도 관광문화체육국장은 “코로나로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전남도는 안전 관광을 위해 관광지 방역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사계절 내내 쾌적한 자연을 즐길 수 있는 전남을 많이 찾길 바란다”고 말했다.

매월 추천하는 관광지 내용과 영상은 전남도 종합 관광정보시스템 ‘남도여행길잡이’에서 볼 수 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