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8 09:15 (목)
연말, 공연 보며 지친 마음 달래볼까!
상태바
연말, 공연 보며 지친 마음 달래볼까!
  • 정하성 기자
  • 승인 2021.12.02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말, 괜히 마음이 허전하다고 뒤숭숭하다면 감동 선사하는 열정의 무대 만나러 공연가 산책에 나서보자. 화려한 무대와 선율, 배우들의 열연에 몰입하고 나면 기분 전환이 될 것이다. 

연극 ‘엘리펀트 송’

올해로 한국 초연 6주년을 맞은 연극 ‘엘리펀트 송(The Elephant Song)’이 지난 11월 26일 개막, 내년(2022년) 2월 13일까지 대학로 예스24스테이지 3관에서 공연된다.

크리스마스 이브, 어느 병원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엘리펀트 송’은 돌연 흔적도 없이 사라져버린 의사 로렌스의 행방을 찾기 위해 병원장 그린버그가 그를 마지막으로 목격한 환자 마이클을 찾아오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룬 작품이다.

사진-나인스토리 제공
사진-나인스토리 제공

자비에 돌란 주연의 동명 영화로도 잘 알려진 이 작품은 팽팽한 긴장감과 몰입도 높은 스토리 전개로 매 시즌마다 호평을 받아왔다.

이번 공연에서 환자 ‘마이클’ 역에는 전성우, 김현진, 강승호, 신주협이 쿼드러플 캐스팅됐다. 병원장 ‘그린버그’ 역에 이석준, 정원조, 정상윤, 수간호사 ‘피터슨’ 역에 박현미, 고수희, 이현진이 각각 트리플 캐스팅돼 무대를 빛낼 예정이다.

뮤지컬 ‘알타보이즈’

뮤지컬 ‘알타보이즈’는 슈퍼주니어 은혁이 연출가로 참가하고 뉴이스트 백호, 아스트로 윤산하, SF9 유태양, 골든차일드 Y(와이)와 홍주찬이 등 글로벌 K팝 스타들이 대거 출연해 화제를 모으고 있는 작품이다.

이 작품은 5명의 주인공이 댄스 보컬 그룹 ‘알타보이즈’를 결성해 노래와 춤으로 관객들에게 사랑과 위로를 전한다는 콘서트형 뮤지컬이다.

사진-신스웨이브 제공
사진-신스웨이브 제공

특히 이번 작품은 극장이 아닌 KBS 아레나에서 콘서트 형식으로 공연된다. 12월 18일 개막해 24일까지 공연된다.

1차 티켓 예매는 12월 18일~21일까지의 공연을 예매할 수 있으며 12월 22일~24일 공연을 예매 일정을 추후 공지된다.

또한 ‘알타보이즈’는 공연 전문 글로벌 플랫폼 ‘메타씨어터’에서 온라인 생중계되며 온라인 공연 티켓은 12월 29일 오후 2시 메타씨어터 홈페이지에서 예매할 수 있다.

연극 ‘환상동화’

연극 ‘환상동화’가 국립극장 달오름극장에서 12월 12일 개막, 내년(2022년) 2월 12일까지 공연된다.

연극 ‘환상동화’는 자신이 신이라고 주장하는 사랑광대, 예술광대, 전쟁광대가 모여 각각 사랑, 예술, 전쟁에 관련된 이야기를 하고 싶어 하다 결국 세 주제가 모두 담긴 한스와 마리의 이야기를 들려주며 전개된다.

사진-㈜스토리피 제공
사진-㈜스토리피 제공

극 중 등장하는 무용, 음악, 마임, 마술 등 다양한 장르의 퍼포먼스는 ‘연극’이라는 틀에 갇히지 않고 색다른 볼거리를 선사한다.

지난 2019년 연말 공연에서도 전석 매진, 공연 부분 랭킹 1위를 기록하며 성황리 폐막한 바 있다.

이번 시즌에는 사랑과 슬픔을 상징하는 사랑광대 역에 이시강과 재윤(SF9), 백동현이, 전쟁과 대립을 상징하는 전쟁광대 역은 손호영과 장지후, 강상준이 캐스팅됐다. 예술과 광기를 상징하는 예술광대 역은 안창용과 마현진이 맡았다.

세 광대가 펼치는 이야기의 주인공이자 전쟁으로 인해 상처 입은 한스 역은 최정헌과 박선영이 연기한다. 이야기의 또 다른 주인공이자 무대 위에서 섬세한 무용을 보여 주는 마리 역은 발레무용가 윤문선과 배우 송채윤이 맡았다.

뮤지컬 ‘젠틀맨스 가이드’

뮤지컬 ‘젠틀맨스 가이드 : 사랑과 살인편(이하 젠틀맨스 가이드)’가 지난 11월 13일 개막, 내년(2022년) 2월 20일까지 광림아트센터 BBCH홀에서 공연된다.

‘젠틀맨스 가이드’는 1900년대 초반 영국 런던을 배경으로 평생 가난하게 살아온 주인공 몬티 나바로가 어느 날 갑자기 자신이 고귀한 다이스퀴스 가문의 여덟 번째 후계자라는 사실을 알게 되고, 백작이 되기 위해 자신보다 서열이 높은 후계자들을 하나씩 제거하는 과정을 다룬 코미디 뮤지컬이다.

사진-쇼노트 제공
사진-쇼노트 제공

유연석, 이석훈, 고은성, 이상이, 오만석, 정성화, 정문성, 이규형 등 배우들의 열연으로 호평을 받고 있다. 특히 두명의 주인공 ‘몬티’와 ‘다이스퀴스’의 찰떡 케미와 중독적인 넘버에 매료된 관객들이 N차 관람을 이어가고 있다.

12월 1일 오픈하는 4차 티켓은 12월 28일~내년 1월 9일까지의 공연을 예매할 수 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