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강원도관광재단 출범 1주년...‘미래관광 개척 전문기관’ 다짐
상태바
강원도관광재단 출범 1주년...‘미래관광 개척 전문기관’ 다짐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1.11.24 1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관광재단 CI
강원관광재단 CI

강원도관광재단(대표이사 강옥희. 이하 재단)이 출범 1주년을 맞이해 강원 도 18개 시군과 함께 미래 강원 관광을 개척하는 관광전문기관이 될 것을 다짐했다.

재단은 출범 이후 코로나19 위기 속에서도 강원도가 국내 최적의 관광지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국내 관광을 우선 공략했다. 

특히, 지역에 특화된 관광콘텐츠 발굴 및 연계 마케팅을 적극 추진했다.

세부적으로는 ‘산으로 출근 바다로 퇴근’이라는 슬로건 하에 관광지에서 재택근무형태인 ‘워케이션’ 특화상품을 기획, ‘인터파크 투어‘와 함께 2회(1차: 3~5월, 2차:10~12월) 출시했다. 

지난 22일 기준 누적판매는 1만6천여박을 돌파했다.

또한 기업형 워케이션 활성화를 위해 1차로 지난 22일 ‘야놀자’ 대상 프로그램을 성료하고 이어서 타 기업 유치를 협의 중이다.

강원도에서만 체험할 수 있는 자연자원 및 폐광지역 고유 콘텐츠를 활용한 ‘강원 20대 명산 인증 챌린지’, ‘운탄고도 트레킹 2021’을 선보이기도 했다. 두 상품은 각각 6만1천여명, 1천여명 트레킹 인증을 달성했다. 

또한 캐논, 코레일관광개발 등과 협업해 야간에도 관광을 즐길 수 있는 ‘강원 별천지 여행상품’을 출시했다.

또한 ‘반려동물 가구’ 증가에 따른 신시장 개척을 위해 ‘강원 댕댕여지도’를 기획 및 운영하고 있다.

강원 댕댕여지도는 반려동물과 함께 여행가능한 여행지 400여 곳의 정보 등을 수록, 반려동물 동반 관광객 유치기반을 마련했다. 

도·시군 통합 마케팅 및 스마트관광 활성화를 위해 KT, 고려대학교 디지털혁신추진단과 함께 빅데이터 기반의 ‘강원관광 동향분석’도 매월 발간하고 있다.
재단은 아울러 데이터 경제 활성화의 일환으로 한국도로공사와 함께 ‘관광-교통 데이터 결합’을 추진 중이다. 

위드 코로나 대응 국제관광 재활성화를 위해서는 강원도를 주체로 체험형 특별목적 관광객과 외국인 개별관광객을 대상으로 홍보마케팅을 추진 중이다. 

크루즈와 항공을 연계한 플라이크루즈 및 양양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하는 관광 상품 개발도 모색하고 있다.

 강원도관광재단 강옥희 대표이사는 “항상 새로운 시장을 찾고 도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18개 시군 통합의 강원관광 전문기관이 되겠다”고 밝혔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