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15일부터 한국-싱가포르 여행 가능...싱가포르 여행 관심 급증
상태바
15일부터 한국-싱가포르 여행 가능...싱가포르 여행 관심 급증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1.11.10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텔스닷컴, 싱가포르 추천 숙소 및 여행 팁 제안

오는 15일 한국-싱가포르는 트래블 버블 시행으로 백신 접종 완료 시 격리 없이 양국을 자유롭게 오갈 수 있게 되면서, 항공권 검색량이 급등하는 등 싱가포르 여행에 대관 관심이 부쩍 늘어났다. 

호텔스닷컴에 따르면, 트래블 버블 협정 발표 당일 싱가포르 발 한국 행 항공편 검색량이 두 자릿수에서 1,100건 이상으로 급증했고, 발표 첫 주의 싱가포르 발 한국 행 항공편 평균 검색량은 발표 전의 평균치 대비 무려 25배 차이를 보였다.

싱가포르 보타닉 가든ⓒ싱가포르관광청
싱가포르 보타닉 가든ⓒ싱가포르관광청

뿐만 아니라 트래블 버블 공식 발표된 10월의 첫 2주 차에 ‘싱가포르 여행’이 네이버 검색 키워드 해외 여행 트렌드 부문 상위 20위 안에 들기도 했다. 10월에 싱가포르가 20위 안에 자리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익스피디아 코리아의 싱가포르 행 출국 항공편 검색량 데이터에 따르면, 한국-싱가포르 간 트래블 버블 발표 이후 첫 주에는 한국 발 싱가포르 행 항공편 검색량이 3배 이상 증가했다.

항공권뿐만 아니라 싱가포르의 숙박 시설 검색량도 거의 300% 증가했다.

이같은 통계는 국내 여행객들이 다시 해외여행을 위한 계획을 세우기 위해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음을 보여준다.

싱가포르는 또한 올해 연말(12월)부터 새해(내년 2월)까지인 가장 많이 검색된 해외 여행지 상위 10위 중 하나로 급부상하기도 했다.

호텔스닷컴은 이같이 싱가포르 여행에 대한 관심 급증에 따라 싱가포르 여행을 더 특별하게 즐길 수 있는 숙소를 추천하고, 현지 여행 팁을 소개했다.

싱가포르 여행을 더 특별하게 즐길 수 있는 추천 숙소

*파크로열 컬렉션 마리나베이, 싱가포르

파크로열 컬렉션 마리나베이, 싱가포르
파크로열 컬렉션 마리나베이, 싱가포르

싱가포르의 중심 비즈니스 지구에 위치한 럭셔리호텔 ‘파크로열 컬렉션 마리나베이’는 싱가포르 최초의 ‘호텔 속 정원’으로의 재단장을 마치고, 싱가포르의 가장 혁신적인 호텔로 거듭났다. 여행객들은 잠든 감각을 깨우기 위해 특별히 조성된 자연을 품은 이 도시 정글에서 잠시 휴식을 취하고 일상으로의 복귀를 위한 에너지를 얻어갈 수 있다.

*원 패러 호텔

원 패러 호텔
원 패러 호텔

싱가포르 문화 유산 지구 중 하나인 리틀 인디아에 자리한 ‘원 패러 호텔’은 싱가포르 최고의 라이프 스타일 휴양 리조트 호텔로, 아시아 전역에서 수집된 400점 이상의 독창적인 현대 추상 예술 작품을 보유, 싱가포르에서 가장 큰 상설 컬렉션을 자랑한다.

투숙객은 호텔에서 현재 자체적으로 운영 중인 농장(Farm)을 포함해 20층에 걸쳐 분포되어 있는 15곳의 열대 정원을 둘러볼 수 있다. 원 패러 호텔은 바로 앞에 패러파크(Farrer park) MRT역이 있어 접근성이 좋은 데다 여행객의 다양한 취향을 충족시키는 혁신적인 숙박 경험을 제공한다.

* 오아시아 리조트 센토사 바이 파 이스트 호스피탈리티

오아시아 리조트 센토사 바이 파 이스트 호스피탈리티
오아시아 리조트 센토사 바이 파 이스트 호스피탈리티

싱가포르의 중심 비즈니스 지구에서 15분 거리에 그리고 센토사 섬 중심부에 위치한 ‘오아시스 리조트 센토사’는 몸과 마음, 영혼을 재충전할 수 있는 목가적인 풍경을 자랑한다. 무제한으로 이용 가능한 무료 피트니스 및 정신 수련 활동, 영양가 있는 음식부터 스파까지 이 호텔은 일상에 지친 여행객들을 위해 웰빙 여행의 모든 것을 갖추고 있다.

호텔의 191개 스위트룸과 객실은 자연스럽고 차분한 톤으로 꾸며져 있으며 객실 내 스파 시설을 보유하고 있으며, 여행객들을 위해 특별히 구성된 레크리에이션 활동도 제공한다. 또한 투숙객들은 산책로, 해변 및 세계적인 명소가 호텔 바로 앞에 위치해 있어 편리하게 관광을 즐길 수 있다.

* 예약 숙소 무료 취소 기능 활용

트래블 버블 협정이 돼 여행이 가능해졌지만, 예약한 숙박의 무료 취소가 가능한 지도 여행자들의 관심사다. 이에 호텔스닷컴은 여행자들의 이런 걱정을 덜어주기 위해 ‘무료 취소’ 필터를 사용해 편리하게 원하는 지역의 숙박시설을 검색한 후 예약할 수 있도록 무료 취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싱 여행 팁

트래블 버블 여행을 즐기기 위해서는 ▲상호인정 합의에 따라 발급된 코로나19 예방접종증명서를 갖추고 ▲PCR 진단검사를 해야 한다. 싱가포르 발-한국 행 항공기 탑승 72시간 전, 한국 발-싱가포르 행 항공기 탑승 48 시간 전에 검사하면 된다.

또 ▲싱가포르를 단기 방문하는 한국 방문객은 최소 3천만원 이상 보장 가능한 여행자 보험 구매해야 하며 ▲비자 등 기타 입국에 필요한 서류를 소지해야 한다.

▲한국-싱가포르 간 지정된 직항편을 이용해 입국해야 하며 ▲현지 도착 직후 코로나19 PCR 진단 검사를 하고 음성으로 확인되면 여행을 할 수 있다.

한편, 호텔스닷컴은 한국 여행에 관심을 보이는 나라는 싱가포르뿐만 아니라 미국, 일본, 캐나다 등 다른 국가들 사이에서도 한국 여행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고 전했다. 최근 한국의 스릴러 드라마 히트작이 폭발적인 인기를 끌면서 한국에 대한 관심이 전 세계적으로 높아졌기 때문으로 보인다.

 

<사진/호텔스닷컴>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