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2-05-19 19:01 (목)
지역축제 새로운 시도! 남해 ‘독일마을 맥주축제' 메타버스로 즐겨요!
상태바
지역축제 새로운 시도! 남해 ‘독일마을 맥주축제' 메타버스로 즐겨요!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1.11.03 2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 시대에 부합 온라인 축제의 새로운 방안 제시

경상남도 지정 대표축제인 ‘남해 독일마을 맥주축제’가 경남 최초로 메타버스를 활용해 오는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매년 10월 남해 독일마을에서 개최되어온 이 축제는 지난해는 코로나19로 취소됐지만, 이달부터 단계적 일상회복이 시작됨에 따라 ‘집에서 즐기는 독일마을과 맥주 그리고 가상공간에 또 다른 독일마을’이란 슬로건으로, 메타버스를 활용해 새로운 지역축제를 시도한다.

남해 독일마을
남해 독일마을

축제 참가는 축제기간에 메타버스 플랫폼인 ‘제페토’에서 남해 독일마을을 검색해서 입장하면 된다.

국내외 맥주축제 참가를 원했던 관광객들이 남해를 직접 방문하지 못한 아쉬움을 달랠 수 있도록 독일마을 내 광장, 마을거리, 전망대와 해저터널을 가상공간으로 구현하여 참여자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메타버스의 가상공간에서 아바타를 활용하여 개막식에 참여할 수 있고, 독일마을 거리에서 사진찍기, 전망대 점프 미션, 해저터널 달리기 미션 등 참여자들과의 다양한 소통형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

이와 함께 K-POP가수, 래퍼 등이 참여하는 온라인 콘서트와 수제맥주 온라인 클래스, 맥주 빨리 마시기 랜선 대회 등 다양한 온라인 프로그램이 함께 운영될 예정이다.

심상철 경남도 관광진흥과장은 “메타버스를 활용한 ‘남해 독일마을 맥주축제’는 지역축제의 새로운 장을 마련하는 첫 시도라는 점에서 매우 의미 있다”며 “메타버스가 공공과 민간의 다양한 영역에서 활용되고 있는 만큼 코로나 시대에 온라인 축제의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