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12-08 18:33 (수)
'경북수목원 단풍구경하며 코로나19 블루 잊어요'
상태바
'경북수목원 단풍구경하며 코로나19 블루 잊어요'
  • 이주현 기자
  • 승인 2021.10.24 10:5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상북도수목원
경상북도수목원.사진=경북수목원

경북도수목원은 단풍의 절정기로 예상되는 11월 14일까지 숲 속 둘레길, 실내 전시 공간, 야외 관람구역을 새롭게 단장해 방문객이 가을 정취를 만끽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포항 북구 3개 면(죽장면, 청하면, 송라면)에 걸쳐 방대한 도유림(3161ha, 축구장 4427개 면적)으로 구성된 경북수목원은 100여 년 이상 된 거목도 흔히 볼 수 있을 만큼 천연상태로 산림이 잘 보존돼 있다.

추운 고산지대에서는 보기 드물게 다양한 활엽수가 숲을 이루고 있어 20여 km에 달하는 둘레길을 따라 아름다운 단풍이 장관을 이루고 있다. 

특히 일교차가 심한 올해 단풍은 어느 해보다 색채가 짙을 것으로 예상된다.

경상북도수목원.사진=경북수목원
경상북도수목원.사진=경북수목원

또한 수목원 생태관찰로에서 신라고찰 보경사로 이어지는 등산로에는 내연산 12폭포를 품은 맑은 계곡과 능선을 따라 펼쳐진 절경을 즐기기 위해 전국 등산인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으며 매년 20만 명 이상이 다녀간다.

특히, 인기리에 종영된 드라마‘갯마을 차차차’의 촬영 장소(포항시 북구 청하면 청하시장)가 유명세를 타면서 인접 지역인 수목원의 방문 빈도와 인기도 함께 상승하는 추세다.
 고 있다. 

경상북도수목원.사진=경북수목원
경상북도수목원.사진=경북수목원

정철화 경북 산림자원개발원장은 “경북수목원 단풍은 전국 어느 곳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 만큼 아름답고 매력적이다”면서 “많은 관광객이 찾아와 단풍 매력을 만끽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윤진한 2021-10-24 11:57:12
유교문화권의 24절기중 하나인 상강(霜降). 서리가 내리며 전국적으로 단풍놀이가 오랫동안 행해지며,낙엽의 시기입니다. 2021년 10월 23일(음력 9월 18일)은 상강(霜降)입니다. 이즈음 절기식으로는 추어탕, 국화전, 국화주등이 있습니다.중양절즈음의 국화철도 오래 갑니다.상강절기 15일동안은 최고 하느님이신 천(天, 인간을 낳으신 하느님이심.시경:天生蒸民, 태극과 연계되어 우주만물을 창조하신 최고 하느님)다음의 하위신으로, 하늘로 승천하시어 계절을 다시리시는 오제[五帝, 天(최고 하느님) 다음의 하위 하느님들]중의 한분 신이시며, 가을의 하느님이신 소호(少皥) 께서 다스리시는 절기입니다.

http://blog.daum.net/macmaca/3241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