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19 11:47 (화)
궁궐·왕릉에서 아름다운 가을 단풍 즐겨요!
상태바
궁궐·왕릉에서 아름다운 가을 단풍 즐겨요!
  • 정하성 기자
  • 승인 2021.10.22 1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말~11월 초 단풍 절정 예상
궁궐‧왕릉 곳곳에 문화행사 마련
창덕궁 전경
창덕궁 전경

울긋불긋 색채의 마법을 펼치는 가을 단풍시즌, 궁궐·왕릉에서 문화유산과 함께 가을 정취를 즐기며 코로나로 지친 심신을 달래보자.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에 따르면, 올해 4대궁과 종묘, 조선왕릉 내 가을 단풍은 이번 달 25일을 시작으로 11월 20일까지 대략 한 달간 이어질 것으로 보이며, 특히, 10월 말부터 11월 초 사이 절정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궁궐과 조선왕릉은 도심에 가까우면서도 단풍을 구경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로 손꼽힌다. 그 중에서도 으뜸은 ▲창덕궁 후원 ▲창경궁 춘당지 주변 ▲덕수궁 대한문~중화문 간 관람로 ▲ 남양주 광릉 ▲서울 태릉과 강릉 ▲고양 서오릉 등이며, 이밖에도 궁궐과 조선왕릉 곳곳에서 아름다운 단풍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단풍 기간 중 궁‧능을 찾는 관람객들이 즐길만한 다양한 문화행사도 열려 즐거움을 선사할 예쩡이다

창덕궁 부용정
창덕궁 부용정

궁궐에서는 ▲ 창덕궁 연경당에서 효명세자의 효심을 담은 춤 공연인 ‘연경당 진작례 재현 공연’(11.4~5)과 국립국악원과 함께하는 ‘창덕궁 풍류’(11.9~12)가 펼쳐지며, ▲덕수궁에서는 전통과 현대 미술의 절묘한 어우러짐 ‘상상의 정원’(9.10~11.28) 전시가 선보이고 있다. 

조선왕릉에서는 ▲동구릉 ‘세계문화유산 스탬프 투어 챌린지’(10.20~11.10)가 진행 중이고 ▲세종대왕릉(영릉)과 동구릉‧서오릉, 융건릉, 홍유릉 등에서 ‘조선왕릉문화제’(10.9~24)가 개최되고 있다.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는 관람객들에게 ‘이용객 간 2m 이상 거리 두기’, ‘산책길 내 일방통행하기’, ‘화장실 등 다중이용시설 이용 시 마스크 꼭 쓰기’ 등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안전을 확보하기 위한 다양한 조치를 관람객들에게 꾸준히 안내하고 있다.

창덕궁 관람정
창덕궁 관람정
의릉 정자각
의릉 정자각
동구릉 숲길
동구릉 숲길

 

<사지/문화재청>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