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정선 민둥산 억새꽃 은빛 물결 즐기며 가을 힐링 산행
상태바
정선 민둥산 억새꽃 은빛 물결 즐기며 가을 힐링 산행
  • 이주현 기자
  • 승인 2021.10.21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나라 5대 억새 군락지인 강원도 정선 민둥산이 억새꽃과 함께하는 은빛 가을 힐링 산행지로 인기다.

강원 정선 남면에 위치한 민둥산은 낮에는 가을 햇살을 받으며 은빛으로, 해가 질 무렵 석양에 빛나는 황금빛으로, 달밤에 가을바람을 타고 흔들리는 솜털 억새 물결이 장관을 이룬다. 이런 매력에 매년 30 만명에 달하는 산행각이 찾는 대한민국 최고의 철도관광 가을 산행지로 자리 매김했다.

은빛 억새꽃 장관 이루는 정선 미둥산
은빛 억새꽃 장관 이루는 정선 민둥산

해발 1,119m로 8부 능선에서 정상까지 약 20만 여평의 광활한 능선이 억새로 덮여 있는 민둥산 정상을 오르는 길은 총 4개 코스가 있다.

남면 증산초등학교를 출발해 쉼터를 거쳐 정상에 이르기까지 2km(1시간 30분)코스와 능전마을을 출발해 발구덕을 지나 정상까지 3.3km(1시간 20분) 코스를 이용해 가장 많은 사람들이 등산을 한다.

또한 화암약수~구슬동~갈림길~정상까지 7.1km(6시간 30분), 삼내약수~삼거리~정상까지 3.5km(2시간) 코스가 있다.

은빛 억새꽃 장관 이루는 정선 미둥산
은빛 억새꽃 장관 이루는 정선 민둥산

정선군은 억새 가을 산행에 인파가 몰릴 것을 감안, 오는 11월 7일까지 주차장 3개소, 안내소 2개소, 화장실 8개소 등에 기간제 근로자 15명을 배치해 등산객을 대상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마스크 쓰기, 한줄로 산행하기, 음식물 섭취 자제하기 등 안전사고와 코로나19 예방 홍보활동에 주력하고 있다.

또한 등산로 입구에서는 안심콜 및 방문 명부 작성과 발열체크 등을 실시하는 것은 물론 화장실 등 공공 이용시설에 대해서는 매일 철저한 방역 소독을 실시하고 있다.

아울러 화장실, 쉼터 등과 같은 공공시설을 이용하거나 산행시 로프 등 손잡이를 만지면 감염 우려가 있으므로 장갑 착용 및 개인용 손 소독제 준비 등 개인위생에 주의해 등산해 줄 것을 당부하고 있다.

은빛 억새꽃 장관 이루는 정선 미둥산
은빛 억새꽃 장관 이루는 정선 민둥산

<사진/정선군>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