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7:36 (금)
추석연휴 기점, 스위스 찾는 한국인 관광객 수요 증가
상태바
추석연휴 기점, 스위스 찾는 한국인 관광객 수요 증가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1.10.06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24일까지 한국 발행 영문 접종증명서로도 실내 레스토랑, 박물관 입장 가능
스위스관광청, 여행객 유치 위한 마케팅 본격 전개

추석연휴를 기점으로 스위스를 다시 찾은 한국인 관광객들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스위스관광청에 따르면, ▲약 60%의 백신 접종률과 ▲관광 각 부문의 클린 앤 세이프티 정책, ▲연방 정부의 명확한 코로나 관련 정책들을 기반으로 지난 여름부터 스위스를 찾는 외국인 여행자들이 미국 및 중동지역 여행자들을 중심으로 다시 꾸준히 늘고 있다. 한국인 여행자들도 예외가 아니다.

특히 상반기 국내 백신접종률이 상댖적으로 낮은 영향으로 그동안 여행사를 통해 스위스를 찾는 단체 여행객이 없었으나, 추석 연휴를 기점으로 백신접종을 완료한 시니어 여행자를 중심으로 실질적인 여행 상품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다.

실제 추석 연휴기간 나갔던 첫 팀은 한, 중, 일 아시아 3개국 중에서 여행사를 통해 첫 방문한 팀으로 스위스관광청 본사에서 나서 이들을 반갑게 맞이했다.

사랑의불시착 촬영지 '스위스 룽게른호수'
사랑의불시착 촬영지 '스위스 룽게른호수' / 사진-스위스관광청

개별여행자들의 움직임도 눈에 띈다. 9월 13일부터 시행된 스위스 코로나 증명서와 현지 여행 정책 등과 관련해, 일부 유럽 여행 카페 및 관광청으로의 문의를 통해 추석연휴 기간 전후로 여행하고자 하는 여행자들의 니즈와 수요 확인이 가능했다.

이러한 변화에 발맞춰 스위스정부관광청도 적극적인 마케팅 행보를 재개했다.

코로나 기간동안 ‘할스위스’ 유튜브 채널을 런칭, 스위스 여행에 대한 정보와 흥미를 차곡차곡 쌓아왔던 스위스정부관광청은 ‘여행 인플루엔서 트립’을 재개하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스위스 여행법, 가을 하이킹 등에 대한 다양한 콘텐츠 발굴에 나섰다.

이를 실시간으로 공유, 인스타그램 포스트 및 라이브에 많은 개별 여행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또 인터파크투어 유튜브 채널 ‘공원생활’의 여행작가들과 함께 스위스 한달살기, 라이브 랜선 투어 등의 흥미로운 콘텐츠들을 기획했다.

스위스는 현재 한국에서 입국 시 영문 백신접종 증명서나 코로나 PCR테스트 음성 결과서 혹은 코로나 완치 후 6개월 미만이라는 조건 중 하나의 조건만 해당되면 입국이 가능하다. 다만 실내 레스토랑과 박물관 등 실내 다중 이용시설 이용 시 스위스에서 발행한 코로나 증명서 혹은 EU에서 발행한 증명서를 제출하고 입장해야 한다. 현재 한국에서 발행한 영문 백신접종증명서로는 오는 10월 24일까지 이를 대체할 수 있다.

스위스 루체른 데발랑스 호텔 / 사진-스위스관광청
스위스 루체른 데발랑스 호텔 / 사진-스위스관광청

이후에는 외국인에게도 발행이 가능한 스위스 연방 정부의 외국인 코로나 증명서 발급을 신청해서 이를 소지하면 된다.

10월 11일부터 스위스 연방정부 가이드를 통해 발급이 가능하고, 스위스 프랑 CHF 30의 비용이 발생할 예정이다.

백신 미접종자의 경우 입국 후 4일에서 최대 7일 사이에 추가적인 코로나 검사결과를 제출해야 한다. 안티젠테스트 결과 인증서는 48시간, PCR테스트 결과 인증서는 72시간 유효하며, 스위스 코로나 증명서로 사용이 가능하다.

한편, 스위스는 가을을 맞아 조용했던 지난해와 달리 각종 축제를 개최하며 여행객 맞이에 나서고 있다. 산간 마을에서는 치즈 분배 축제도 열리고, 계단식 층층 포도밭마다 잘 영글은 포도 수확도 한창이다. 도시 축제들도 열리고 있으며, 9월 중순 진행된 취리히 푸드 축제에서는 한국 음식 코너가 마련되기도 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