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6 12:30 (화)
‘문경찻사발축제’ 전면 온라인 전환..유튜브 ‘차담이TV’에서 만나요
상태바
‘문경찻사발축제’ 전면 온라인 전환..유튜브 ‘차담이TV’에서 만나요
  • 이주현 기자
  • 승인 2021.09.30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 문경찻사발축제’가 전면 온라인 축제로 전환된다.

문경찻사발축제는 오는 10월 1일~10일 문경새재 야외공연장과 온라인에서 ‘찻사발에 담긴 천년의 불꽃’이란 주제로 온·오프라인으로 개최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재확산세에 온라인으로만 개최키로 했다.

문경시와 찻사발축제축진위원회 및 문경문화관광재단은 추석이후 코로나 19 확산세에 따라 긴급 회의를 지난 29일 열고 이같이 결정했다.

이번 취소 결정은 정부의 ‘지역축제 개최 지자체는 엄중한 방역상황을 감안, 축제·행사의 대면 축제의 취소 또는 온라인 개최 전환’방침에 따른 것으로, 지역 주민들과 방문객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한 조치이다. 

문경찻사발축제/ 사진-문경시 제공
문경찻사발축제/ 사진-문경시 제공

문경시는 전시와 체험 등 대면행사를 취소하고 기존의 온라인 프로그램의 확대 운영과 기존 오프라인 기획전시전을 온라인 전시로 전환해 오프라인 프로그램 취소의 아쉬움을 상쇄할 예정이다.

축제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은 문경찻사발축제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 차담이TV를 통해 만날 수 있다.

특히 축제에서 처음 시도하는 문경도자기를 5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문경찻사발 랜선번개마켓’은 축제 사전홍보를 위해 지난 9월 18일, 19일, 25일, 26일 4회간 성황리에 진행되었으며, 축제 기간 중 확대 편성해 10월 5일, 6일, 7일, 8일 등 4회 진행할 예정이다.

식기세트를 비롯한 생활도자기부터 다완, 다기세트 등 1만원에서 20만원까지의 다양한 가격대의 수준 높은 문경도자기 400여점이 준비돼 있다. 방송은 매회 17시에 시작하며, 유튜브 ‘차담이TV’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문경찻사발축제의 백미인 ‘문경찻사발 온라인 경매’는 행사장을 방문하지 못하는 관람객을 위한 실시간 온라인 경매프로그램으로, 10월 1일, 2일, 3일, 4일, 9일, 10일 등 총 6회 실시될 예정이다. 경매시간은 15시에 시작한다.

문경 찻사발축제
문경 찻사발축제

문경 도예작가들의 수준 높은 작품 70여 점 이상이 경매에 나온다. 실물로  확인하는 것 못지않게 경매에 나온 작품들을 세밀히 볼 수 있고, 누구나 경매에 참여하여 행운을 노려볼 수 있다.

문경새재 야외공연장에 야심차게 준비했던 문경도자기 기획전시전은 유튜브 ‘차담이 TV’를 통한 온라인 전시로 전환해 문경도자기의 진수를 영상을 통해 만나볼 수 있게 준비했다

오정택 문경찻사발축제 추진위원장은 “대면축제가 취소돼 아쉬운 마음이 크지만 온라인 콘텐츠를 잘 활용해 문경도자기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수 있는 전화위복의 기회로 삼겠다”고 말했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추석이후 코로나 19 확산이라는 엄중한 상황에서 시민과 관람객의 안전을 생각해 비대면 축제로 전환하고 시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내 코로나19 신규 일일 확진자 수는 30일 0시 기준 2,564명 늘어 누적 31만 1289명을 기록하는 등 추석연휴 이후 연일 거센 확산세를 보이고 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