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대구약령시한방문화축제, 온라인으로 만나요!
상태바
대구약령시한방문화축제, 온라인으로 만나요!
  • 이주현 기자
  • 승인 2021.09.30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6~10일 홈페이지와 유튜브 통해 다채로운 온라인 콘텐츠 선봬
약령시한방문화축제. 사진=대구시 제공
약령시한방문화축제. 사진=대구시 제공

대한민국 대표 한방문화축제인 ‘대구약령시한방문화축제’가 오는 10월 6일부터 10일까지 온택트로 펼쳐진다.

대구시와 대구시 중구가 주최하고 (사)약령시보존위원회가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당초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병행해 준비해왔으나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온라인으로만 개최하게 됐다.

올해로 43회째를 맞는 이번 축제는 ‘대구약령시 희망 처방전(展)’을 주제로 ‘#힘내요 우리! #함께해요 대구약령시!’라는 슬로건을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 한방을 통한 힐링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

축제 기간 홈페이지와 유튜브 통해 다채로운 온라인 콘텐츠 선보이다.

우선 10월 6일 11시 약령시 한의약박물관 마당에서 시민의 건강과 안녕을 비는 ‘고유제’를 시작으로 2시에는 ‘개막식’이 유튜브로 실시간 스트리밍된다.

‘온라인 한방장터’, ‘한방홈테라피’, ‘가족과 함께하는 한방퀴즈왕’, ‘약 저울달기 온라인 이벤트’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온라인 프로그래도 만날 수 있다.

우수한 품질을 자랑하는 대구약령시 대표 제품들을 온라인 쇼핑 플랫폼을 통해 특가로 판매하는 ‘온라인 한방장터’, 체험키트를 활용한  ‘약초꽃 홈가드닝’, ‘약선떡볶이 만들기’, ‘한방샤워바 만들기’ 등 ‘한방홈테라피’, 퀴즈를 통해 한방 상식을 쌓고 경품도 받을 수 있는 ‘가족과 함께 하는 한방퀴즈왕’ 등이 있다.

‘온라인 한방장터’는 10월 4일~10일 온라인 쇼핑 플랫폼 11번가와 네이버쇼핑에서 펼쳐지는 한방상품 기획전으로 다양한 제품 할인과 이벤트를 진행하며 11번가 라이브와 네이버쇼핑 라이브를 통한 실시간 판매도 예정돼 있다.

또한 치매예방 디퓨저와 룸 스프레이 만들기 강좌, 한방족욕제 만들기, 363년 대구약령시 전통 방식으로 약썰기와 약첩싸기를 온라인으로 배워볼 수 있는 온라인 원데이클래스와 역사학자 ‘최태성’(큰별쌤)과 함께 한 역사 여행, 인기 유튜버가 약령시 소개와 한방의료체험타운 체험, 약령시 맛집 투어, 면역력에 좋은 한약재를 소개하는 ‘약령마실’ 등 풍성한 콘텐츠가 준비돼 있다.

약령시 한의약박물관을 배경으로 빛과 이펙트에 음악이 어우러지는 ‘미디어파사드쇼’가 유튜브로 실시간 중계돼 현장에서 직접 만나지 못하는 아쉬움을 달래줄 예정이다.

이외에도 축제를 앞두고 유튜브 조회수 3만뷰를 넘는 관심을 끌고 있는 ‘약령시가 널 기다려 댄스챌린지’와 이번 축제의 슬로건인 ‘#힘내요 우리!#함께해요 대구약령시!’를 이용한 해시태그 이벤트, 응원댓글 이벤트 등 온라인 사전 이벤트도 축제 마지막 날까지 계속 펼쳐진다. 

자세한 사항은 대구약령시한방문화축제 홈페이지와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채널 ‘대구한방TV’에서 찾아볼 수 있다.

이승대 대구시 혁신성장국장은 “코로나19 확산세로 대면 행사를 모두 취소하게 돼 아쉽지만 집에서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을 마련했다”며, “온라인으로 펼쳐지는 이번 축제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코로나19로 지친 시민 여러분들의 힐링의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국내 코로나19 신규 일일 확진자 수는 30일 0시 기준 2,564명 늘어 누적 31만 1289명을 기록하는 등 추석연휴 이후 연일 거센 확산세를 보이고 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