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강원 20대 명산 인증 ‘에코 하이킹 챌린지’, 인제 기룡산·소양강 둘레길에서 11일 열려
상태바
강원 20대 명산 인증 ‘에코 하이킹 챌린지’, 인제 기룡산·소양강 둘레길에서 11일 열려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1.09.13 1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관광재단-블랙야크, 등반·트레킹 워킹스루방식으로 진행

강원도관광재단과 ㈜비와이엔 블랙야크는 강원 20대 명산 인증 챌린지 사업 일환으로 내린천과 소양강이 만나는 인제군의 명산 ‘기룡산’과 소양강 둘레길에서 에코 하이킹 챌린지(Eco Hiking Challenge)를 지난 주말(11일) 개최했다.

이번 챌린지는 블랙야크 BAC(블랙야크 알파인 클럽) 앱을 통해 사전 모집된 100명이 집결 방식이 아닌, 워킹스루(Walking-through) 방식으로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진행했다.

기룡산에는 ‘전망대’를 비롯해, 체육·휴게·안전시설, 샘터 등이 곳곳에 설치돼 있어 사계절 지역 주민과 트레킹 애호가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강원 20대 명산 인증 챌린지’사업은 6월부터 현재까지 3만 3천명 이상이 등반인증에 참가하며 성황리에 진행되고 있다.

또한 BAC 앱 인증 통계에 따르면, 강원도 명산 방문객은 전년도 대비 두 배 이상 증가해 산악인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음을 증명했다. 특히 지난 8월의 경우 늦은 장마 기간으로 20일간 강우가 지속되는 상황에서도 전년도 대비 39.8% 이상 강원도 명산을 찾는 사람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어 산악관광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구축하고 있다.

박정현 관광콘텐츠팀장은 이번 사업에 대해 “코로나19 여파가 길어지면서 지쳐있는 시민들이 강원 평화지역 비대면 관광지로 찾아와 힐링의 시간을 보낼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기획하게 됐다”며, “일상생활과 코로나19가 공존하는 시대에 방역과 안전에 중점을 두고 마음껏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강원 20대 명산 인증 챌린지’에 많이 도전해 주시기 바란다”라고 전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