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7:36 (금)
논산 강경젓갈축제,온택트 개최 ...집콕:강경젓갈김치담그기 등 볼거리 다채
상태바
논산 강경젓갈축제,온택트 개최 ...집콕:강경젓갈김치담그기 등 볼거리 다채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1.09.03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경젓갈축제추진위원회의 화상회의 개최

오는 10월 13일 닷새 일정으로 개막되는 강경젓갈축제가 특별하고, 특색있는 축제콘텐츠를 기획, 온라인 관람객을 맞이할 준비가 한창이다.

논산시(시장 황명선)는 지난 1일 강경읍사무소에서 화상시스템을 활용한 제2차 강경젓갈축제추진위원회의를 개최, 축제추진 방향과 콘텐츠 구성 등을 논의했다.

시에 따르면 지난해 강경젓갈축제는 온택트 방식으로 개최했음에도 총 누적 조회 수  200만회를 기록 하는 등  큰 관심을 끌었다. 

이에  올해는 이원생방송과 랜선 참여 프로그램 등을 확대하고 강경젓갈축제의 특성을 살린 콘텐츠를 발굴해 차별성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또한, 강경젓갈축제에서만 즐길 수 있는 젓갈 김치키트 담그기, 젓갈특가판매전(30%) 등을 확대 운영, 전 국민적 참여를 유도하는 한편 주민이 직접 만들고 운영하는 콘텐츠를 개발해 지역과 주민이 함께 만들어가는 참여형 축제를 만들겠다는 목표다.

특히, 올해는 울주문화재단과  SNS를 활용해 지역 특산물을 함께 공유하고, 홍보하는 것은 물론 상호특산품을 결합한 신제품을 선보여 양 지자체간 축제 발전의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계획이다.

올해 강경젓갈축제의 온라인 프로그램은 ‘집콕:강경젓갈김치담그기’, ‘현지탐방 아시아 젓갈요리’, ‘아이들이 좋아하는 젓갈간식’, ‘틱톡챌린지’등을 위주로 진행된다.
 
오프라인에서는 화려한 경관조명과 국화 전시 등으로 꾸며진 ‘강경야(夜)한 거리’, ‘길에서 만나는 “200년의 강경역사”’등을 통해 무르익어가는 가을의 정취와 강경의 아름다움을 선사할 계획이다.

 논산시 축제 관계자는 “지난해 처음 시도한 온택트 강경젓갈축제가  큰 성공을 거둬 새로운 축제의 지평을 열었다는 평가를 받았다”며 “그 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더욱 새롭고 색다른 콘텐츠를 준비해 강경젓갈을 전국으로 알리고, 지역경제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2021년 강경젓갈축제는 오는 10월 13일부터 17일까지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유튜브 ‘강경맛깔젓TV’채널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