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모리셔스, 오늘부터 여행 규제 완화.,.백신 접종시 7일 격리 후 자유여행  
상태바
모리셔스, 오늘부터 여행 규제 완화.,.백신 접종시 7일 격리 후 자유여행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1.09.01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1일부터 백신 접종자 대상 전면 개방

인도양의 낙원 ‘모리셔스’ 정부가 10월 1인 국경 전면 개방에 앞서 오늘(9월 1일)부터 백신 접종 완료 여행자를 대상으로 7일 간의 격리 후 자유 여행을 할 수 있도록 여행 규제를 완화한다.

기존에는 리조트 내에서 14일 간 머물러야 했으나, 이번에 7일로 격리 기간이 일주일 줄어든 것이다. 격리 숙소는 모리셔스 정부가 승인한 ‘리조트 버블’ 호텔이다. 해외 관광객들은 현재 여행사를 통해 또는 호텔에 직접 ‘리조트 버블’ 숙박을 예약할 수 있다.

단, 백신접종을 받지 않은 여행객은 지정된 검역 호텔에서 14일간의 검역 기간을 완료해야 한다.

아웃리거 모리셔스 비치 리조트 제공
사진-아웃리거 모리셔스 비치 리조트 제공

한 달 간의 완화된 여행 규제 적용 후 오는 10월 1일부터는 백신 접종 완료 여행객에게 전면 개방한다.

모리셔스 관광청의 책임자인 Arvind Bundhun은 “10월 1일 국경을 완전 개방, 백신 접종을 완료한 해외 관광객들은 제한 없이 입국할 수 있게 된다”며 “탑승 72시간 전 PCR 테스트 음성을 받은 방문객은 도착하는 순간부터 자유롭게 섬을 탐험할 수 있다”고 전했다.

방문객의 안전을 최우선 하는 모리셔스의 입국 요건 및 안전 규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모리셔스 홈페이지(ww.mauritiusnow.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현재 모리셔스는 백신 1차 접종률이 인구의 63% 이며, 접종 완료는 인구대비 56%의 접종률을 보이고 있다. 모리셔스 정부는 지난 1월 안전하고 안심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관광 종사자와 호텔 직원들에게 백신 우선 접종을 시행하기로 결정한 바 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