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10-24 11:29 (일)
서울관광재단, ‘한류스타 송강과 함께 떠나는 4색 서울 여행’
상태바
서울관광재단, ‘한류스타 송강과 함께 떠나는 4색 서울 여행’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1.08.30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이 서울의 다양한 매력을 소개하는 ‘뷰티 인사이드 서울’ 여행 영상(사진)을 공개했다. 

이번 바이럴 영상은 국내외 서울 관광객을 겨냥해 최근 글로벌 대세 배우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송강이 랜선 여행 가이드로 등장한다. 

이번 바이럴 영상은 직접 서울을 방문하지 못하는 상황에서 국내외 관광객과 보다 적극적으로 소통하고자 인터랙티브 무비 기법을 활용하여 제작했다. 

인터랙티브 무비 기법은 시청자의 선택에 따라 다른 영상을 송출하는 방식으로, 스토리를 감상하다 특정 분기점에서 제시되는 선택지를 고르면 선택에 따라 다른 이야기가 전개된다. 

따라서 랜선 가이드 송강의 질문에 따라 시청자가 각자의 취향에 맞는 여행 코스를 선택하면 그에 따라 각기 다른 랜선 여행을 즐길 수 있게 된다. 

랜선 여행은 총 4가지 서로 다른 콘셉트로 즐길 수 있다. 

이번 영상은 ‘Beauty inside Seoul'을 주제로 한 서울의 다양한 아름다움과 매력을 담은 랜선 여행 콘텐츠로 Healthy&Tasty, Stylish 두 가지 테마 중 하나를 고르면 다시 각각의 테마에 맞는 두 가지 여행 코스를 제안한다. 그중 하나를 골라 여행을 시작하면 된다. 
 
먼저 ‘Genuine-서울의 시간’ 편에서는 고즈넉한 서울의 모습을 음미할 수 있도록 전통의 멋과 맛을 보여준다. 

‘Green-서울의 자연’ 편에서는 서울을 가로지르는 한강, 도심 속 숲을 누비며 여유로움을 만끽하고 서울의 푸르름을 느낄 수 있다. 

 ‘Vibrant-서울의 에너지’ 편에는 그 어느 도시보다 빠르게 변화하는 역동적이고 패셔너블한 서울의 모습이 담겼는데, 다양한 힙플레이스 속 젊음과 열정이 넘치는 서울을 만날 수 있다.

 ‘Chic-서울의 오늘’ 편에서는 패션과 뷰티의 유행을 선도하는 트렌디한 서울을 보여준다. 

각 영상이 끝날 무렵 송강의 질문에 따라 다음 영상을 선택하면 새로운 루트의 랜선 여행이 시작돼 또 다른 서울의 매력을 즐길 수 있다.

서울 랜선 여행 콘텐츠 ‘뷰티 인사이드 서울’은 30일 서울관광 공식 유튜브 채널 'VisitSeoul TV'에서 공개된다.

이후 서울관광 공식 SNS 채널 VisitSeoul을 통해 송강의 여행 스타일을 엿볼 수 있는 인터뷰 영상, 촬영 비하인드를 담은 메이킹 영상 등이 공개되며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이혜진 서울관광재단 스마트관광팀장은 “비짓서울 글로벌 SNS 채널을 통해 여전히 아름답고 역동적인 서울의 매력과 다양한 관광자원을 소개하며 코로나 이후 글로벌 관광시장 활성화 시기를 대비 하겠다”고 밝혔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