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원도 속초시가 ‘한계 없이 함께’란 슬로건으로 모든 관광객이 이동의 어려움 없이 즐겁게 여행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는 ‘속초 열린 관광지’ 콘텐츠 홈페이지를 개설, 지난 26일부터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속초관광홈페이지(www.sokchotour.com)에선 지역의 주요관광지 정보를 무장애 여행의 관점으로 재정비해 설악으로, 오감만족, 피로회복 등 총 7개 코스를 별도 관광 콘텐츠로 개발해 제공한다.
또한 직관적인 코스 소개와 위치기반의 정확한 정보제공, 이동 및 편의시설에 대한 정보를 아이콘 형태로 제공해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장애인(지체, 시각, 청각), 어르신, 영 유아 동반가족 등도 이동의 어려움 없이 즐길 수 있는 무장애 관광자원 홍보를 강화했다.
속초시 관계자는“현재 열린 관광환경 조성을 위한 개·보수 공사, 체험형 콘텐츠 개발, 비대면 수어 가이드 서비스 등 관광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다”며 “이번‘속초열린관광지 콘텐츠’또한 속초를 여행하는 모든 관광객이 언제 어디서든 온‧오프라인으로 편리한 관광을 즐길 수 있도록 이용자 중심으로 제작했으며 많은 이용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어코리아 - No.1 여행·축제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