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6 16:03 (화)
충남도, 관내 해수욕장 코로나19 풍선효과 대비 만전
상태바
충남도, 관내 해수욕장 코로나19 풍선효과 대비 만전
  • 이주현 기자
  • 승인 2021.08.11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 방역
코로나 예방 활동

충남도가 오는 14∼16일 여름철 마지막 연휴를 맞아 코로나19 방역 및 물놀이 안전 특별관리대책을 추진한다. 

이번 특별관리대책은 부산 해운대 등 주요 해수욕장이 10일부터 22일까지 일시 폐장함에 따라, 서해안 해수욕장으로 마지막 피서 인파가 몰릴 것으로 보고 코로나19 확산 차단과 물놀이 안전사고를 예방하고자 시행한다. 

코로나 방역
코로나 방역

도는 △해수욕장 안심콜 참여 독려 △도로검역소 운영(체온스티커 배부 또는 손목밴드 착용) △공유수면(백사장) 관리 △마스크 착용 및 거리두기 계도 등 기존 해수욕장 코로나19 방역 대책 운영 현황을 점검하고, 철저한 운영·관리를 통해 실효성을 확보할 계획이다. 

또 중소규모 해수욕장 물놀이 안전관리 강화를 위해 지자체와 해경, 민간 협력을 공고히 하고 안전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관리를 철저히 할 방침이다.

 특별점검반을 구성, 해수욕장 관리 현황도 직접 점검한다. 

현재 도는 보령 대천·무창포, 당진 왜목, 서천 춘장대, 태안 만리포·몽산포·꽃지 등 방문객 15만 명 이상 해수욕장 7곳의 주 출입구에 도로검역소를 설치해 발열 확인 후 손목밴드 배부, 체온스티커 제공 코로나19 차단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30만 이상 대형 해수욕장 3곳에 대해서는 저녁 7시부터 이튿날 새벽 6시까지 백사장 내 음주·취식 행위를 금하고 있다. 

당진 왜목마을해수욕장과 난지섬해수욕장도 거리두기 3단계 격상에 따라 집합제한 조치를 확대 적용했다. 

도 관계자는 “스스로 방역 수칙을 준수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방역 및 물놀이 안전 수칙에 대한 방문객의 동참을 부탁했다. 

한편 오는 15일 보령 무창포, 서천 춘장대, 태안 27개 해수욕장을 시작으로 보령 대천, 당진 왜목마을·난지섬은 22일, 태안 만리포는 29일 폐장할 예정이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