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8 15:44 (목)
인천 로컬‧관광 콘텐츠에 특화된 1인 창작자 교육 무료 진행
상태바
인천 로컬‧관광 콘텐츠에 특화된 1인 창작자 교육 무료 진행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1.07.06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관광기업지원센터 1인 로컬 크리에이터 육성 참가자 18일까지 모집

인천광역시와 인천관광공사는 ‘2021년 인천관광기업지원센터 1인 로컬 크리에이터 육성’ 참가자를 오는 18일까지 모집한다.

교육 찹가 희망자는 참가신청서를 이메일(incheon_tourbiz@naver.com)로 접수하고,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을 거쳐야 한다.

최종 합격한 프로그램 참가자에게는 미디어 전문가로 구성된 체계적인 교육이 전 과정 무료로 제공된다. 교육은 줌(ZOOM)을 활용한 온라인 라이브 강의로 진행되며, 수강생은 별도의 LMS(Learning Management System)를 통해 수강 기간 중 강의를 반복하여 시청할 수 있다.

참가자는 크리에이터를 위한 ‘단기특강’과 수강생 간 ‘네트워킹’은 물론 인천의 관광자원을 체험하며 현장 노하우를 학습하는 ‘현장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과정 중 자연스럽게 1인 창작자로서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다.

과정별 수강생은 총 2편의 과제 영상을 제작하게 되고, 심사결과에 따라 소정의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종합평가를 통해 선정된 중급반의 우수 수료자는 유명 유튜버와 ‘인천의 관광사업체’라는 특별한 주제로 협업 영상을 제작하는 임무를 완료하면 최대 150만 원의 상금을 받을 수 있다.

초급반은 인천의 로컬‧관광 콘텐츠 제작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중급반은 구독자 500명 이상의 채널을 보유하거나 본인 채널에 3개 이상의 영상을 게시한 경우 지원할 수 있다. 인천 시민은 참가 신청 시 3점의 가점을 부여받는다.

교육 참가 신청서와 상세 내용은 인천관광기업지원센터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천관광공사 민민홍 사장은 “전문적인 교육과 실력 향상 프로그램을 통해 인천의 로컬 및 관광자원을 매력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1인 로컬 크리에이터를 배출, 장기적으로 지역 관광산업의 활성화를 실현할 수 있길 기원한다”고 밝혔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