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1:17 (금)
정읍에서 동학농민혁명 역사 기행 탐방길 걸어볼까!
상태바
정읍에서 동학농민혁명 역사 기행 탐방길 걸어볼까!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1.07.05 1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 황토현 전적~고부 대뫼마을 구간 7km 탐방길 조성 완료

정읍에서 ‘동학농민혁명 역사 기행 탐방길’ 걸으며 동학 역사 배우고 자연이 주는 치유의 시간을 가져보자.

정읍시가 동학 유적지를 연결하는 역사 기행 탐방길 총 21km 구간 중 황토현 전적 일원에서 고부 대뫼마을까지 7km 구간의 탐방길 조성을 완료했다.

이번에 조성된 황토현 전적~고부 대뫼마을 구간에는 동학의 상징인 이팝나무가 식재되고, 동학 주요 유적지에 종합 안내판도 설치돼 있다.

동학농민혁명 역사 기행 탐방길
동학농민혁명 역사 기행 탐방길

특히 대뫼마을에 약 1.5km 탐방로를 조성해 도보로 동학의 성지를 걸을 수 있도록 했다. 고부 대뫼마을은 동학농민혁명의 발자취가 담긴 유적이 곳곳에 자리하고 있다. 사발통문 작성지와 동학농민혁명 모의탑, 무명 동학농민군 위령탑, 동학농민혁명 홍보관 등이 자리해 있어 동학농민혁명의 발상지로써 중요한 장소다.

또한 대뫼마을은 대뫼(竹山)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마을 뒤편에는 울창한 대나무와 수령이 오래된 소나무가 어우러져 있다.

마을의 유적지를 방문 후 뒷산에 조성된 산책로를 걸으면 동학농민혁명 정신의 숨결과 자연을 만끽해도 좋다.

한편, 정읍시가 조성하는 동학 역사 기행 탐방길 총 21km는 ▲첫 번째 구간은 이평 만석보터~전봉준 장군 단소, ▲두 번째 구간은 정읍황토현전적~고부 대뫼마을, ▲세 번째 구간은 정읍 황토현 전적~이평 말목장터 등 3구간으로 구성돼 있으며, 이 중 두 번째 구간까지 2년에 걸쳐 단계별 조성을 마쳤다. 전체 탐방길 조성은 2021년 말에 완공될 예정이다.

유진섭 정읍 시장은 “탐방길을 통해 시민들과 관광객들이 동학의 다수 유적지를 방문함으로써 동학농민혁명의 역사를 배우고 가치를 깨닫는 현장 체험 교육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동학농민혁명 역사 기행 탐방길
동학농민혁명 역사 기행 탐방길

<사진.정읍시>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