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영덕문화관광재단 소식] ‘우리 동네 예술여행’ 개최
상태바
[영덕문화관광재단 소식] ‘우리 동네 예술여행’ 개최
  • 이주현 기자
  • 승인 2021.06.30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10일~14일 청소년극 누리축제‘ 개최
청소년 누리연극 축제 포스터
청소년 누리연극 축제 포스터. 영덕문화관광재단 제공

영덕문화관광재단(이사장 이희진)이 오는 7월 10일~14일 청소년극 누리축제‘우리 동네 예술여행’을 개최한다.

축제는 학교를 찾아가는 신나는 예술여행과 예주문화예술회관 대극장 공연으로 진행된다. 

학교를 찾아가는 공연은‘삶을 살아가는 데 있어 기준이 되는 것, 선과 악은 어떤 기준으로 구분하는가’라는 철학적 명제가 주제인 ‘청소년 인성 성장 연극 -신선한 세상’과 청소년기에 누구나 한 번쯤은 겪는 첫사랑을 노래하는 음악극 ‘청소년 성장 드라마 -첫사랑 프로젝트’가 함께한다.

예주문화예술회관에서는 루마니아 국제연극축제 심사위원 특별상을 수상한 뮤지컬 퍼포먼스‘하트비트’(관람료 10.000원)가 10일,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경북영덕군협의회 후원으로 제작된 남북청소년의 통일 연극 ‘너에게 간다!’(관람료 무료)가 12일 관객을 찾아온다. 

 경북도립교향악단 초청 ‘모차르트&베토벤 렉쳐콘서트’

7월 1일 오후 7시 예주문화예술회관

재단은 경북도립교향악단 초청 ‘해설이 있는 <모차르트&베토벤 렉쳐콘서트>를 오는 7월 1일 오후 7시 30분부터 90분간 예주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다. 

모차르트&베토벤 렉쳐콘서트  포스터
모차르트&베토벤 렉쳐콘서트 포스터. 영덕문화관광재단 제공

공연은 모차르트 오페라 <마술피리>,<피가로의 결혼>과 베토벤 <피아노 소나타>,<교향곡‘전원’>등 익숙하고도 수준 높은 곡들이 중국 톄진심포니 수석 객원지휘자 및 부산마루국제 음악제 예술감독으로 활동하고 있는 경북 도립교향악단 상임지휘자 백진현의 지휘와 천재 모차르트와 악성 베토벤의 음악을 비교하는 김성민의 해설을 통해 진행된다.

해설이 있는 모차르트&베토벤 렉쳐콘서트는 90분 공연, 초등학생 이상 입장 가능하며 관람료 무료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