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5:31 (금)
거제시, 16개 해수욕장 7월 3일 개장..방역관리 강화
상태바
거제시, 16개 해수욕장 7월 3일 개장..방역관리 강화
  • 이주현 기자
  • 승인 2021.06.18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는 오는 7월 3일 16개 해수욕장 개장을 앞두고 코로나19 확산에 대비, 방역관리에 총력을 기울인다.

거제시는 코로나19 확산 위험 속에 여행 욕구 및 이동량 증가,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실시 등으로 올 여름철 해수욕장 방문객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해 안전방역요원 배치 등 철저한 예방활동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해수욕장에 발열검사소를 학동, 구조라, 농소 해수욕장 각 2개소씩, 그 외 1개소씩 총 19개소를 운영하고, 해수욕장 내 공용시설과 다중이용시설에 대해 매일 3회 이상 방역 소독을 주기적으로 실시한다.

파라솔과 그늘막 등 차양시설의 경우 2m 이상 거리를 두고 설치하도록 할 계획이다.

특히 예년과 달리 해수욕장 입장 시 안심콜 관리시스템을 도입해 방문객의 체온을 측정하고 이상이 없는 경우 손목밴드를 착용해 출입할 수 있도록 해 빠르고 손쉬운 비대면 스마트 방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방문객이 많은 해수욕장에 총 5개의 야외 코인샤워기를 시범적으로 설치, 실내 샤워장의 이용객에 대한 물리적 분산을 유도한다.

또한 단계별 방역사항 등을 고려하여 경찰서 및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계도,단속반을 편성.  방역수칙 위반사항을 집중 단속할 예정이다.

거제시 재난안전대책본부 박환기 차장겸 부시장은 “코로나19예방과 안전한 해수욕장 운영을 위해 방역 체계를 철저하게 준비하고 있다”며, “올 여름철이 코로나19 확산의 최대고비가 될 것으로 보고 하루빨리 일상생활로 복귀할 수 있도록 시민과 관광객도 해수욕장 내 마스크 착용과 집합금지 명령 준수 등 개인 방역수칙을 잘 지켜달라”고 당부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