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중동 UAE 의료관광 관계자 ‘K-의료’ 답사
상태바
중동 UAE 의료관광 관계자 ‘K-의료’ 답사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1.05.31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국 의료관광 교류 활성화 위해 적극 협조키로

코로나19 이후 의료관광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한국관광공사는 중동 아랍에미레이트(UAE) 의료관광 관계자 5명을 초청해 지난 23일~28일지 팸투어를 실시했다.

코로나19로 단절된 국제관광시장의 단계적 재개 및 해외 네트워크 재건 사업의 일환으로 제한적 방한관광 추진기반 마련을 위한 것으로, 팸투어단은 UAE의 정부송출병원으로 지정된 이대목동병원, 서울 성모병원과 자생한방병원, 우리들 병원 등을 방문해 중동지역 환자 수용태세를 점검하고 정부송출 환자 유치증진을 위한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또한, 의료관광객 동반 가족 대상으로는 서울한방진흥센터, 비스타워커힐 웰니스 클럽 등 코로나19 상황에서 더욱 각광을 받고 있는 웰니스 관광시설을 돌아봤다.

오메이르 트래블(Omeir Travel) 에이전시의 아쉬라프 파우지씨는 “한국의 우수한 관광자원뿐만 아니라 세계적 수준의 의료진과 최첨단 의료 인프라를 답사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였다”며, “코로나 상황에서도 치료목적으로 한국방문을 희망하는 의료관광객의 문의가 끊이지 않는 만큼 관광이 재개되면 양국 의료관광 교류 활성화를 위해 적극 협조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팸투어단이 방문한 자생한방병원 김하늘 국제진료센터장은 “의료관광은 성장가능성이 큰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코로나19 회복시점에는 눌려있던 의료관광 수요가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번 팸투어를 통해 한국의 우수한 의료관광 인프라를 소개하고, 새로운 해외고객 네트워크를 확대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공사 김관미 의료웰니스팀장은 “금번 팸투어는 변화하는 의료관광 트렌드에 발빠르게 대응해 코로나19 이후 의료관광시장을 선점하고자 기획됐다”며 “향후 외래관광객 방한 시 방역지침 준수 등 안심관광 상황을 점검하고 준비하는 차원에서도 중요한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은 의료관광 목적지로서 높은 인지도를 유지하고 있으며, 방한 의료관광객의 1인 평균지출비용 791만원은 일반관광객 1인 평균 지출비용 144만원 대비 5.49배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아랍에미레이트를 포함한 중동지역은 코로나 발생 이전인 2019년에는 8,963명이 치료를 위해 한국을 방문할 만큼 방한 의료관광이 활성화된 지역이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