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부산관광공사, 부산 배우는 ‘부산 로컬리티’ 교육 6~9월 운영
상태바
부산관광공사, 부산 배우는 ‘부산 로컬리티’ 교육 6~9월 운영
  • 정하성 기자
  • 승인 2021.05.24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와 부산관광공사는 부산 시민과 지역 관광업계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2021 부산 로컬리티 프로그램’을 6월부터 9월까지 부산관광기업지원센터에서 진행한다.

‘부산 로컬리티 프로그램’은 부산 시민과 관광업계가 부산의 다방면을 재조명하고, 사업 아이디어를 발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교육 프로그램이다.

올해 프로그램은 ‘부산공부, 익숙한 것을 바라보는 색다른 시선’을 주제로 ‘부산의 리브랜딩’에 초점을 맞춰 ▲빅데이터 ▲골목상권과 문화 ▲부산 음식 리브랜딩 ▲공간디자인 ▲건축 총 5가지 분야의 유명 인사를 초청, 강연을 진행한다.

오는 6월 16일 첫 강연에서는 ‘데이터 기반의 창의성(Data Driven Creativity)’을 주제로 국내 빅데이터 권위자 바이브컴퍼니(구, 다음소프트) 송길영 부사장이 데이터를 활용한 변화의 시대 속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콘텐츠에 대해 이야기 한다.

7월 14일에는 부산 지역 독립책방인 비온후책방 공동대표 이인미 사진가가 부산의 망미동 골목 상권을 중심으로한 이웃이 함께하는 로컬 문화 사례에 대해 소개한다.

또한 영화도시 부산과 부산 음식을 접목한 콘텐츠인 ‘푸드필름페스타’의 박명재 프로그램 디렉터는 ‘부산 음식의 리브랜딩’이라는 주제로 부산 음식의 새로운 가능성에 대해 강의한다.

8월 20일에는 국립 경주박물관, 롯데월드타워 123층 라운지 등의 공간을 디렉팅한 태오양스튜디오의 양태오 대표가 ‘지역성과 전통을 기반으로 모색하는 과거의 미래’를 주제로 전통과 지역성을 동시대적으로 표현한 사례와 모던한 전통의 아름다움을 소개하는 자리를 가진다.

9월 15일에는 국가건축정책위원장을 역임한 부산 출신 세계적인 건축가, 이로재 대표 승효상 건축가가 ‘오래 함께한 것들과 나아가다’를 주제로 부산의 건축과 정체성을 기반으로 미래로 나아가는 방향성에 대해 강연하며 전체 프로그램을 마무리한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