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4 21:38 (수)
21일 세계 명상의 날, 필리핀 팔라완 명상 여행지 베스트 5
상태바
21일 세계 명상의 날, 필리핀 팔라완 명상 여행지 베스트 5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1.05.20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필리핀 관광부, 랜선 명상 즐기기 좋은 여행지 추천 

필리핀 관광부 한국지사는 오는 21일 ‘세계 명상의 날(World Meditation Day)’을 맞아 온전히 나를 위해 명상하기에 좋은 필리핀 팔라완(Palawan)의 명소를 추천했다. 직접 가진 못하지만 잠시나며 복잡한 일상에서 벗어나 숨겨진 보물 같은 팔라완의 풍경으로 랜선 명상을 즐겨보는 건 어떨까.

특히 자연생태계가 잘 보존된 청정휴양지 ‘팔라완’은 에메랄드 빛 바다와 거대한 석회암벽이 장관을 이루는 곳으로, 다양하고 희귀한 동식물들과 해양생물들을 만날 수 있어 생태관광지로도 각광받고 있다.

또 스킨스쿠버와 스노클링의 명소로 유명하고 유네스코 세계 자연유산에 등재된 명소들도 많다. 

팔라완의 수많은 섬들 가운데 수도인 푸에르토 프린세사, 아시아 최고의 비치라 극찬 받는 엘니도, 다이버들의 성지 코론,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간직한 포트 바턴, 팔라완 최남단에 자리한 발라박 등이 랜선 명상 추천 여행지이다.

지상 낙원 ‘푸에르토 프린세사(Puerto Princesa)’

푸에르토 프린세사
푸에르토 프린세사

숲 속의 도시라고도 불리는 푸에르토 프린세사는 팔라완의 수도이자 팔라완 여행의 중심지다. 팔라완의 다른 지역들 가운데 유일하게 휴양과 도시의 느낌을 동시에 가진 곳이다. 자연애호가들에게 낙원으로 불리는 곳으로, 유명한 관광명소로는 세계 7대 자연경관이자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인 ‘지하강 국립공원(Underground River)’과 사방비치(Sabang Beach)등이 있다.

숨멎주의 유발 ‘엘니도(El Nido)

엘니도
엘니도

팔라완의 북쪽 끝에 위치, 높은 절벽 사이에 자리잡은 ‘엘니도’는 스펙터클한 자연 경관을 선사해 전세계 여행자들에게 사랑 받는 곳이다. 30개의 다이빙 명소와 50개의 비치, 곳곳에 숨겨진 동굴, 아름다운 라군들로 유명하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석회암 암벽들이 수십 개의 섬들을 둘러싸고 있어 숨이 멎을듯한 장관을 이룬다. 또 수많은 여행전문지들이 선정한 아시아 최고의 비치 중 하나이기도 하다.

BTS 화보 촬영지로 알려진 ‘코론(Coron)

코론
코론

팔라완 대표 다이빙 스폿이자 전세계 다이버들의 사랑을 받는 코론은 2017년 방탄소년단 BTS의 여름 화보 촬영지, SBS TV ‘정글의 법칙’촬영지로 등장, 눈길을 끌었던 곳이다.

코론에선 특히 2차 세계 대전 당시 미 해군의 공격에 바다에 침몰한 일본 함대 선박을 둘러보는 난파선 다이빙이 유명하다. 또한 다양한 종류의 물고기들로 가득한 다채로운 산호로 덮여 있어 멋진 장관을 이룬다.

심신정화 여행지 ‘포트 바턴(Port Barton)

태초의 자연과 한 몸이 되어 온전히 내 자신을 들여다보고 자연에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완벽한 장소를 찾는다면 포트 바턴을 추천한다.

포트 바턴은 산비센테(San Vicente)의 해안 마을로, 오후 5시 30분부터 자정까지만 전력이 허용되는 이 지역은 영혼까지 깨끗해지는 것 같은 자연친화적인 지역이다. 또한 90분간 진행되는 정글 트레킹과 시원한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파무아얀 폭포(Pamuayan Falls)도 압권이다.

때묻지 않은 열대의 보석 ‘발라박(Balabac)

팔라완의 최남단에 30개의 섬으로 구성된 섬 ‘발라박(Balabac)’. 이곳은 아직까지 많은 이들의 손길이 닿지 않은 지역으로 천혜의 자원을 보유한 열대의 보석과 같은 장소로 알려져 있다.

<사진/필리핀관광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