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6 15:37 (화)
‘온택트 부안마실축제’로 부안 마실 이야기 만나요!
상태바
‘온택트 부안마실축제’로 부안 마실 이야기 만나요!
  • 이주현 기자
  • 승인 2021.04.30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1일~6월 30일 2달간 열려

전북 부안 마실 이야기를 만날 수 있는 ‘2021 온택트 부안마실축제’가 오는 5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2달간 열린다.

부안군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올해 축제를 마실의 과거와 현재, 미래 이야기를 이을 수 있는 온·오프라인 프로그램으로 구성, 유튜브를 통해 언제 어디서든 즐길 수 있도록 한다.

이번 축제는 산·들·바다가 어우러진 부안만의 자연과 전통문화가 있는 마실 이야기를 찾아가는 마실 공모전, 부안마실예술무대, 다시보는 마실축제, 농특산물 할인 이벤트, 오프라인 야간경관으로 진행된다.

온라인 공모전은 ‘마실’을 주제로 △부안, 마실 영상 공모전 △마실축제 추억사진 공모전 △마실댄스 UCC 공모전 △ 마실축제 포스터 공모전이 진행되며, 수상작은 홈페이지에 전시될 예정이다.

또한 부안 예술인들의 공연을 소개하는 ‘부안마실 예술무대’와 역대 마실축제의 하이라이트가 담긴 ‘다시보는 마실축제’는 부안마실축제 홈페이지와 유튜브 ‘부안축제’ 채널에서 볼 수 있다.

특히 축제기간 부안 농특산물로 구성된 꾸러미를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농특산물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여 지역 농특산물을 홍보할 예정이다.

‘별빛마실’ 야간경관은 5월 3일부터 5월 31일까지 매창공원에서 운영되며, 안내요원을 배치하여 음식물 섭취 금지, 마스크 착용, 거리두기 등 방역 수칙을 준수해 운영할 방침이다.

온택트 부안마실축제의 온라인 프로그램은 홈페이지 및 유튜브 ‘부안축제’에서 만나볼 수 있다.

권익현 부안군수는 “올해는 아쉽게도 거리두기 상황에 맞게 온라인으로 개최하지만, 부안의 이야기를 들려줄 수 있는 축제가 되도록 최선을 다했다”며 “부안 마실이야기를 함께 즐겨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