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3 16:51 (화)
일본 사세보, 심신 정화 풍경에 반하다!
상태바
일본 사세보, 심신 정화 풍경에 반하다!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1.04.06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로 지친 일상, 마음과 몸을 맑게 해 줄 아름다운 풍광 속에 파묻히고 싶다. 아직 갈 수 없지만 여행 버킷리스트에 담아 두면 좋을 풍경이 일본 나가사키현 사세보에 있다. 아름다운 해얀 풍경과 화사한 꽃길은 안구 정화를 선사한다.

사세보 전망대
사세보 전망대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만 ‘쿠주쿠시마’

일본 나가사키현 사세보시에는 히라도까지 약 25km의 해역에 복잡하게 얽힌 리아스식 해안과 208개의 섬들이 모인 아름다운 자연경관이 펼쳐져 있다.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만‘쿠주쿠시마’다.

사람이 사는 유인도가 4개, 그 외에는 모두 무인도로, 거의 전역이 서해국립공원 지정돼 288.5km에 달하는 해안선 80%이상이 자연해안 그대로 보존되고 있다.

쿠주쿠시마의 매력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곳은 ‘쿠주쿠시마 펄 씨 리조트’다. 쿠주쿠시마 수족관 우미키라라가 있어 바다 속 탐험을 선사한다. 또 쿠주쿠시마 유람선을 타거나 요트세일링을 하며 일상의 스트레스 훅 날려버릴 수 있다.

또 해발 191m의 이시다케 전망대에서는 쿠주쿠시마의 경치를 대 파노라마로 감상할 수 있다. 특히 해질녘 석양이 일품인데, 수묵화 같은 아름다움에 출사 명소로 사랑받는 곳이다.  할리우드 영화 라스트 사무라이의 첫 장면에 등장한 섬들의 풍경이 바로 이 전망대에서 촬영했다. 

또 ‘쿠주쿠시마의 밀도’는 일본 제일인데 상록활엽수 숲이 수면에 그림자를 드리고 있으며 물결이 잔잔한 포구에는 다양한 생물이 살고 있다. 햇살의 변화와 함께 시시각각 표정을 바꾸고 계절마다 꽃과 새들이 수놓아지는 풍경은 몇 번을 방문해도 질리지 않는 감동을 준다.

바다카페&레스토랑 코스타 쿠주쿠시마는 나가사키현 사세보시 가시마에쵸1050(쿠주쿠시마 펄 씨 리조트 안)에, 이시다케 전망대는 나가사키현 사세보시 후나코시쵸 2277에 위치한다.

이외에도 쿠주쿠시마 펄 씨 리조트의 유람선터미널 안에 있는 쿠주쿠시마 상점에서는 나가사키하면 떠오르는 카스테라, 사세보의 우메가에 양조장, 센류 양조장의 술 등 이 곳에서만 만날 수 있는 한정 기념품들이 있다. 영업시간은 오전9시부터 오후4시30분까지다.

나구시야마공원
나구시야마공원

10만 송이 진달래 카펫 펼치는 ‘나구시야마 공원’

해발 234m의 나구시야마 공원은 10만 송이의 화려한 빛깔로 피어나는 진달래가 산등어리를 붉게 물들여 장관을 연출한다. 특히 눈 아래로 펼쳐지는 푸른 하늘과 푸른 바다, 초록 섬들과 어우러져 서해국립공원 쿠주쿠시마의 전망은 그야말로 절경을 이룬다.

붉은색과 분홍색 카펫을 깔아놓은 듯 진달래가 만개할 무렵인 4~5월 진달래 축제가 펼쳐지고 몰려드는 관광객과 노점으로 붐빈다.

나구시야마 공원은 사랑의 명소로도 유명하다. 진달래의 꽃말이 첫사랑, 사랑의 기쁨, 열정인 사랑의 꽃이기 때문이다. 진달래를 믿고 데이트하면 사랑이 이루어진다는 이야기에 데이트를 즐기려는 연인들을 위한 공간인 ‘공원 방문자센터’도 눈에 띈다.

나구시야마공원
나구시야마공원

방문자센터에서는 푹 끓인 카레와 부드러운 맛의 우동 등 키타쿠주쿠시마의 절경을 보며 느긋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고 여름에는 비어가든이 있어 아름다운 석양을 바라보며 식사를 할 수가 있다.

꼬마광장에선 아이들과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다. 특히 100m나 되는 미끄럼틀을 타며 쿠주쿠시마를 전망할 수 있다. 이외에도 캠프장도 있다.

공원 입장은 무료. 단, 진달래 축제기간에만 미화 청소료가 부가된다. 성인(고등학생 이상) 1인 500엔.

공원에 가려면 사세보역 앞에서 히라도행 버스를 이용하면 약40분, 사자버스센터에서 쿠스토마리 경유 버스로 환승 후 40분, 나구시 진달래공원 입구에서 하차하여 도보 약15분 정도 소요된다.

차 향기에 힐링 ‘일본식 카페 다방 무신안’

사세보시에는 차를 중심으로 하는 일본차 카페 다방 무신안이 있다. 마쓰우라철도 히다리이시역에서 도보 3분 거리로 교통도 좋고 남녀노소 구분 없이 아늑한 공간에서 편안하게 쉴 수 있다.

사세보 카페 다방
사세보 카페 다방

찻집에서 운영하는 카페이기 때문에 말차, 우레시노차, 야메차, 미도리엔 특제차나 스스리차 등 다양한 차를 즐길 수 있다. 취향 따라 고소한 맛, 단맛, 떫은 맛, 감칠맛, 진한 맛 등 차 끓이는 법도 선택할 수 있다. 이밖에도 밀크 그린티와 말차라떼, 엄선한 귤 주스 등이 있다. 이곳 인기 메뉴는 말차가 듬뿍 들어간 말차 티라미수다. 또 홍차 시폰케이크는 홍차 향이 물씬 나고 부드러우며 달콤한 크림이 올라가 인기다.

다방 무신안은 나가사키현 사세보시 다와라마치11-6에 위치하는데 마쓰우라철도 히다리이시역 출구에서 도보로 약 3분, 센푸쿠지역 출구에서 도보 약10분, 그리고 노나카역에서는 도보로 약16분 거리다. 영업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7시까지며 매주 수요일 정기휴일이다.

인스타그램 감성 버거 전문점 ‘에스 앤드 케이’

에스 앤드 케이는 인스타그램 감성이 넘치는 앤틱한 인테리어의 버거 전문점이다. 
인기메뉴는 사세보 원조 남자버거로, 커다란 스테이크 고기의 육즙이 풍부하고 소스도 담백하다. 기본메뉴인 ROY'S버거는 크림치즈와 다진 고기가 인상적이고 꽃으로 장식한 데코레이션이 시선을 붙잡는다. 
또한 S&K버거는 표면을 바삭하게 구워 낸 빵에 상추, 패티, 토마토, 매쉬포테이토가 잘 어우러진 메뉴로, 인기가 높아 한정 수량으로 판매된다. 돼지고기와 소고기를 잘 섞어서 만들었는데, 소고기 100%인 햄버거보다 과즙이 적지만 돼지고기의 감칠맛이 일품이다.

에스엔드케이
에스엔드케이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