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가을 억새 물결 장관 ‘정선 민둥산’, 마스크 쓰고 한줄 산행 지켜주세요!
상태바
가을 억새 물결 장관 ‘정선 민둥산’, 마스크 쓰고 한줄 산행 지켜주세요!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0.10.07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선군, 안전사고·코로나19 예방 총력

전국 5대 억새 군락지로, 가을 억새 산행지이자 국내 대표 철도관광 산행지로 유명한 강원도 정선 민둥산의 가을을 즐기고 싶다면 마스크 쓰기, 한줄 산행하기, 사회적 거리두기 등을 지켜야 한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정선군은 당초 9월 25일부터 11월 8일까지 개최 예정이던 ‘민둥산 억세꽃 축제’를 취소하고, 민둥산 가을 산행객들의 안전사고와 코로나19 예방에 총력을 기울인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오는 11월 8일까지 주자장 3개소, 안내소 2개소, 화장실 3개소 등에 기간제 근로자 15명을 배치해 산행시 사회적 거리두기, 마스크 쓰기, 한줄로 산행하기, 음식물 섭취 자제하기 등 안전사고와 코로나19 예방 홍보활동에 나선다.

화장실, 쉼터 등과 같은 공공시설을 이용하거나 산행시 로프 등 손잡이를 만지면 감염 우려가 있으므로 장갑 착용 및 개인용 손 소독제 준비 등 개인위생에 주의해 등산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정선 민둥산 억새꽃
정선 민둥산 억새꽃

또한 등산로 입구에서는 방문 명부 작성과 발열체크 등을 실시하는 것은 물론 화장실 등 공공 이용시설에 대해서는 매일 철저한 방역 소독을 실시하고 있다. 관광객들의 편의를 위해 주차장 안내와 함께 화장실과 등산로 청소는 물론 쓰레기 분리수거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한편, 정선 민둥산은 해발 1,119m로 8부 능선에서 정상까지 약 20만 여평의 광활한 능선이 억새로 덮여 있어 가을이면 은빛과 황금빛 물결이 가을바람과 함께 일렁이는 모습이 장관을 이루는 전국 최고의 힐링 산행지다.

정선 민둥산 억새꽃
정선 민둥산 억새꽃

아침 햇살에 반짝이는 은빛 억새, 석양에 빛나는 금빛 억새, 달밤에 흔들리는 솜털 억새, 사진으로 담는 하나하나의 풍경이 예술작품이 되는 곳으로, 매년 이 황홀한 풍경을 만나기 위해 이 곳을 찾는 관광객이 매년 30만 명에 달한다.

민둥산 정상을 오르는 길은 총 4개 코스가 있으며, 남면 증산초등학교를 출발해 쉼터를 거쳐 정상에 이르기까지 2km(1시간 30분)코스와 능전마을을 출발해 발구덕을 지나 정상까지 3.3km(1시간 20분) 코스를 이용해 가장 많은 사람들이 등산을 한다. 또한 화암약수~구슬동~갈림길~정상까지 7.1km(6시간 30분), 삼내약수~삼거리~정상까지 3.5km(2시간) 코스가 있다.

정선 민둥산 억새꽃
정선 민둥산 억새꽃

 

<사진/정선군>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