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반려동물인구 1500만시대! ‘펫캉스’ 추천 호텔 5선
상태바
반려동물인구 1500만시대! ‘펫캉스’ 추천 호텔 5선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0.08.24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려동물 인구 1,500만 시대, 대한민국 인구 4명 중 1명꼴로 반려동물과 함께 살고 있는 셈이다. 가족 같은 반려동물과 같이 휴가를 보내고 싶지만, 제약이 많아 함께 떠나지 못해 늘 아쉬웠다면 펫 동반 가능 숙소를 찾아보자. 최근 늘어나는 반려인구에 맞춰 펫 동반 가능 숙소는 물론 펫 전문 숙소들이 생겨나고 있다.

8월 8일 ‘세계 고양이의 날(International Cat Day)’과 8월 26일 ‘세계 개의 날(International Dog Day)’를 기념해 부킹닷컴이 국내 반려동물 동반 가능 호텔 5곳을 추천했다. 냥이 댕댕이와 ‘펫캉스(Pet+Vacance)를 즐겨보자.

오크우드 프리미어 코엑스 센터

서울 강남에 자리한 오크우드 프리미어 코엑스 센터는 반려동물(개, 고양이) 동반이 가능한 ‘펫프렌들리(pet-friendly)’ 숙소다. 반려동물 동반 투숙 시 기본 물품으로는 애완동물 전용 식기, 배변 패드 등이 제공되며, 한 객실당 10kg 미만의 반려견 또는 반려묘를 최대 두 마리까지 동반할 수 있다.

오크우드 프리미어 코엑스 센터
오크우드 프리미어 코엑스 센터

씨사이드 아덴

반려견 동반 가능한 숙박시설로 잘 알려진 씨사이드 아덴은 제주 서귀포시에 중문관광단지 내 위치한 럭셔리 펜트하우스형 리조트이다. 15kg 이하 반려견 1마리와 함께 투숙가능한 객실에는 스너그 하우스, 사료그릇, 물그릇, 배변판, 샴푸 그리고 반려견을 위한 히노끼 욕조가 세팅되어 있다. 간식 3종세트, 타올, 배변봉투, 배변패드를 어메니티로 제공해 반려인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호텔 주변에는 여미지 식물원과 같은 관광시설 뿐 아니라, 서핑의 성지로도 잘 알려져 있는 색달해변, 그리고 천지연폭포가 있어 사랑하는 반려견과 자연을 즐기며 산책을 하기에 더 할 나위 없이 좋다.

씨사이드 아덴
씨사이드 아덴

평창 라마다 호텔&스위트 바이윈덤

20kg 이하의 반려견 1마리와 동반 투숙이 가능한 객실을 오픈한 평창 라마다 호텔&스위트 바이윈덤은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산책을 못한 강아지들이 바깥 공기를 즐기기에 탁월한 숙소다. 반려견 동반이 가능한 객실은 1층에 배정되어 손쉽게 이동이 가능하며, 작은 테라스도 있어 시원한 산내음을 맡으며 자연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이곳은 강아지를 무서워하는 여행객들도 자유롭게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반려견동반 룸을 별도 복도로 구분해둔 것이 특징이다. 호텔 근처에는 대관령 지역에서 유일하게 반려견과 함께 입장 가능한 ‘순수양떼목장’이 위치해있어, 반려견과 함께 산책하며 목장견이 된 것 마냥 거닐어보는 코스도 추천한다.

평창 라마다 호텔&스위트 바이윈덤
평창 라마다 호텔&스위트 바이윈덤

그랜드 머큐어 앰배서더 호텔 앤 레지던스 서울 용산

서울 용산에 위치한 그랜드 머큐어 앰배서더 호텔 앤 레지던스 서울 용산은 국내에 처음으로 선보인 하이엔드 서비스드 호텔로, 호텔 내 202개의 모든 객실은 반려동물 동반이 가능해 사랑하는 반려동물과 호캉스를 즐기고자 하는 펫팸족에게 제격인 곳이다.

그랜드 머큐어 앰배서더 호텔 앤 레지던스 서울 용산
그랜드 머큐어 앰배서더 호텔 앤 레지던스 서울 용산

비발디 파크

강원도 홍천에 위치한 비발디파크는 반려동물과 펫캉스를 즐기기 좋은 곳이다. 프리미엄 복합문화공간 ‘소노펫클럽&리조트’를 마련해, 반려동물 동반 객실에서의 숙박을 비롯해 반려동물을 대상으로 식음, 병원, 미용, 교육 등 전문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어 단순 숙박만이 아닌 반려동물과 함께 무언가를 즐길 수 있는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뿐만 아니라, 펫 동반 패밀리 객실을 이용한다면 배변봉투, 건조간식, 에코백 등이 포함된 웰컴키트와 함께 배변판, 탈취제, 벼변시트 및 플레이그라운드 무료 이용권마저 제공돼 편안한 펫캉스를 보낼 수 있을 것이다.

비발디 파크
비발디 파크

 

<사진/부킹닷컴>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