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4 09:49 (수)
힐링숲으로 재탄생한 삼척 금강송 군락지 ‘미로면 활기리’로 치유여행을
상태바
힐링숲으로 재탄생한 삼척 금강송 군락지 ‘미로면 활기리’로 치유여행을
  • 정하성 기자
  • 승인 2020.07.15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척 활기 치유의 숲·자연휴양림’ 20일부터 운영
삼척 활기 치유의 숲
삼척 활기 치유의 숲

삼척의 금강송 군락지인 미로면 활기리 일원이 ‘문화·휴양·체험’이 접목된 대규모 힐링숲으로 탈바꿈했다.

삼척시와 삼척동해태백산림조합이 산림 관광지로 조성한 복합 휴양·치유시설 ‘삼척 활기 치유의 숲·자연휴양림’은 오는 20일부터 8월 15일까지 시범 운영된다.

이 곳에서는 삼척시가 삼척시는 지난 2017년부터 65ha에 50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조성한 ▲치유센터 ▲방문자센터, ▲트리하우 4동, ▲숲체험장 10개소, ▲물치유장 1개소, ▲치유숲길 40km 등의 치유의 숲을 만날 수 있다.

또 삼척동해태백산림조합이 25ha에 100억 원을 들여 만든 ▲자연휴양림 산림휴양관 1동 ▲ 한옥 4동, ▲숲속의집 2동, ▲물놀이장 1개소, ▲편의시설 등도 갖추고 있다.

이 곳에서는 ▲족욕테라피 체험, ▲돌다리 걷기, ▲뇌훈련 체조, ▲종이비행기 날리기, ▲대나무잎을 이용한 배띄우기, ▲아로마오일 손마사지 등의 산림치유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인터넷 또는 현장 접수로 참여할 수 있다

삼척 활기 치유의 숲
삼척 활기 치유의 숲

미로면 활기리 주변에는 ▲지역 역사 문화자원인 준경묘·영경묘 ▲삼척 천년의 숲 금강 소나무림, ▲숭례문 복원 황장목, ▲미인송, ▲목조대왕구거지 등이 있어 자연 속에서 지친 심신을 치유하는 시간을 선사할 것이다.

새롭게 문을 연 ‘삼척 활기 치유의 숲’은 시범 운영을 거쳐 코로나19확산 추이에 따라 탄력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예약은 자연휴양림 ‘숲나들e’ 홈페에지에서 할 수 있다.

삼척시 관계자는 “대규모 힐링 숲으로 인해 산림문화와 휴양, 체험을 종합적으로 즐길 수 있게 됐다”며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신관광명소로서 지역경기 활성화와 주민 소득 증대 등 기대된다”고 전했다.  

<사진/삼척시>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