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갑작스런 더위에 ‘쉼’이 필요하다면 ‘캠핑’!..언택트 단양 캠핑명소
상태바
갑작스런 더위에 ‘쉼’이 필요하다면 ‘캠핑’!..언택트 단양 캠핑명소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0.06.11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양강 잔도
단양강 잔도

갑작스런 더위에 자연 속 녹색 쉼이 필요해 캠핑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캠퍼들이 즐겨찾는 충북 ‘단양’으로 가보자. 코로나19가 진정되면서 단양에 있는 캠핑장들이 잇따라 매진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단양군에 따르면 코로나19 여파로 예년보다 한 달 가량 늦은 4월 20일부터 개장에 들어간 단양의 캠핑장들이 최근 밀려드는 방문객들로 모든 사이트가 매진되는 사례가 이어지고 있다.

코로나19로 쌓인 심신의 피로를 풀기 위해 ‘언택트 캠핑명소’를 찾아 나서고 이들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최근 인기만점인 단양의 언택트 캠핑명소로는 오토캠핑장인 소선암, 대강, 다리안, 천동, 남천 캠핑장 등이 있다.

오토캠핑장인 소선암과 대강은 총 110여개의 캠핑사이트와 다양한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어 사계절 많은 캠퍼들로부터 사랑받고 있다.

소선암 오토캠핑장
소선암 오토캠핑장

소선암 오토캠핑장

특히 소선암오토캠핑장은 2만㎡의 부지에 캠핑차량 70대를 수용할 수 있는 사이트와 취사장, 음수대, 화장실 등 편의시설을 고루 갖췄으며 나무숲이 무성하고 그늘이 많은 데다 수량이 풍부해 특히, 여름 캠핑명소로 손꼽힌다. 캠핑장 인근에는 느림보유람길 제1구간인 선암골생태유람길이 있어 슬로우 캠핑을 즐기는 사람이라면 시원한 계곡물에서 물놀이도 하고 유유히 트레킹을 즐기기에도 좋다.

대강오토 캠핑장

대강오토 캠핑장은 1만1268㎡의 부지에 41면의 캠핑사이트와 샤워장, 음수대, 남녀 샤워장 등 각종 편의시설을 잘 갖추고 있으며 캠핑사이트를 넓게 사용할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하다. 중앙고속도로 단양IC에서 승용차로 5분 정도의 거리에 위치한데다 산세가 수려하고 주위에 맑고 깨끗한 죽령천이 흘러 캠퍼들 사이에 인기가 높다.

대강 오토캠핑장
대강 오토캠핑장

다리안 & 천동캠핑장

다리안과 천동캠핑장은 단양 도심과 가까운데다 소백산자락에 위치해 공기가 맑고 다채로운 관광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 가족단위 캠퍼들에게 특히 인기다. 고수·천동동굴, 단양강잔도, 만천하스카이워크 등 유명 관광 명소가 캠핑장에서 차량으로 10분 내외 거리에 위치해 체류형·체험형 관광을 즐기기에도 안성맞춤이다. 구경시장과 쏘가리 골목, 강변로 카페 거리 등이 있어 다채로운 먹거리도 빼놓지 않고 맛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남천 캠핑장

남천 캠핑장은 영춘면 남천리 일대 8000㎡의 터에 30개의 사이트와 물놀이장, 샤워장 등 편의시설을 갖췄다. 캠핑장을 운영하는 남천리 마을은 청정한 남천계곡이 발아래 흐르고 청정한 소백산이 위치해 있어 도시민들에게는 사라져 가는 농촌문화를 자연스레 체험할 수 있는 친자연적인 곳으로 알려졌다.

다리안캠핑장
다리안캠핑장

 

<사진/단양군>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