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하나투어, 차세대 시스템 전환으로 18~20일 일시 중단
상태바
하나투어, 차세대 시스템 전환으로 18~20일 일시 중단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0.04.13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투어닷컴, 모바일 앱 등 접속 불가

하나투어가 오는 20일 차세대 여행 플랫폼 '하나허브'를 오픈을 앞두고, 시스템 전환 작업을 위해 오는 18일 자정부터 20일 오전 6시까지 서비스가 일시 중단한다고 밝혔다.

이 기간 하나투어닷컴, 하나티켓닷컴, 모바일 앱(하나투어, 하나투어 항공, 하나투어 호텔), ARS결제 등 하나투어에서 운영하는 모든 서비스가 중단된다. 대리점 예약업무 시스템 여행매니저는 서비스를 종료하고 '하나허브 파트너'로 새롭게 오픈한다.

서비스 중단 기간 동안 제한적이지만 고객센터 이용이 가능하다. 대표번호(1577-1233)을 통해 패키지여행 예약 조회, 마일리지 정보 조회가 가능하고 신규 예약 접수는 불가하다.

예약 변경, 취소 접수는 고객센터를 통해 요청할 수 있으나, 차세대 시스템 오픈 이후 순차적으로 처리된다.

하나투어는 이메일 발송 및 각 시스템 게시판 등을 통해 서비스 일시 중단을 안내한다.

하나투어 측은 “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에 대한 양해를 구하고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설명했다.

이어 "지난 2년여간 준비한 고객 중심형 여행 예약 시스템 '하나허브'를 통해 해외법인 기능을 강화하고 경쟁력 있는 상품과 컨텐츠를 공급하는 등 여행의 패러다임을 전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