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17:03 (목)
서호주에서 즐기는 11월 축제들!
상태바
서호주에서 즐기는 11월 축제들!
  • 오재랑 기자
  • 승인 2011.10.17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 오재랑 기자] 11월 서호주에서는 와인의 맛을 음미하고 뛰면서 선생을 베푸는 다양한 축제들이 펼쳐진다.

서호주 와인 축제= 서호주지역에서 출시되는 최고 품질의 와인과 갓 생산된 와인을 가장 먼저 음미해볼 수 있는축제로 오는 11월 26, 27일 양일간 개최된다.

이번 축제는 퍼스 센트럴 시티 서쪽의 수비아코 역과 패터슨 스타디움 사이의 로버트 거리를 무대로 펼쳐진다.

축제가 펼쳐질 거리는 최근 퍼스의 젊은 세대들 사이에서 가장 ‘핫’한 곳으로 손꼽히는 곳이다.

서호주 와인 축제는 서호주의 와인 전문가들과 와인 시음을 하며 포도주에 대한 흥미롭고 즐거운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와인 마스터 클래스와 퍼스 최고의 세프들이 선보이는 요리쇼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특히 이 거리의 트랜디함을 이끌어 가고 있는 레스토랑들이 이번 축제에 참여해 서호주의 신선하고 풍미 넘치는 먹거리들을 제공할 예정이라 많은 이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축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www.cmsevents.com.au/UnWined.html)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산타 펀 레이스= 한 여름에 크리스마스를 맞는 서호주의 프래맨틀에서 산타들이 펼치는 이색적인 레이스가 11월 27일 열린다.

각지에서 몰려든 산타들이 빨간 산타복을 입고 거리 곳곳을 떼지어 달리는 광경이 연출되는 이 축제는 호주의 아동 자선 단체인 버라이어티 서호주 지부가 마련한 자선 기금 모음행사 일환이다.

1980년 설립된 버라이어티 서호주 지부는 해마다 산타 펀 레이스를 포함해 다양하고 유니크한 행사를 개최해 오고 있다.

이를 통해 모금된 기금과 기업 후원 및 개인 기부금은 서호주 지역의 도움이 필요한 아이들에게 웃음을 되찾아 주고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는데 사용되고 있다.

산타 펀 레이스는 4km 코스를 뛰거나 걸어서 완주하면 된다. 단 하나의 규칙은 산타 복장을 하고 참가해야 한다는 것. 레이스는 에스플라네이드에서 시작해 서호주 사람들이 가장 사랑하는 도시 중의 한 곳인 프리맨틀 거리 곳곳을 누비게 된다.

퍼스에서 남서쪽으로 30분 정도면 도착할 수 있는 프리맨들은 서호주에 백인들이 이주해 삶의 터전을 가꾸기 시작한 초기에 형성된 도시로 오래된 건물들과 유적들이 많이 남아있다.

산타 펀 레이스의 등록 및 일정에 관한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www.varietysantafunrun.com.au/WA)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참 좋은 관광정보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