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5 13:03 (목)
조길형 충주시장, 시간 지날수록 가치 있는 관광자원은 ‘녹색 자연’..‘도시녹화사업’ 역점 추진
상태바
조길형 충주시장, 시간 지날수록 가치 있는 관광자원은 ‘녹색 자연’..‘도시녹화사업’ 역점 추진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0.02.10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녹화사업’으로 아름다운 도시 만들겠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시간 지날수록 가치 있는 관광자원은 ‘녹색 자연’”이라며 “도시녹화사업을 통해 아름다운 도시를 만들어 지역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꾀하겠다”고 밝혔다.

조 시장은 10일 열린 현안업무보고회에서 이같이 지역의 역점 사업으로 추진 중인 ‘도시녹화사업’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도시녹화사업을 통해 아름다운 도시를 만들겠다는 비전을 실현한다는 자세로 임해줄 것”을 당부했다.

조길형 충주시장
조길형 충주시장

조 시장은 “시민들과 관광객들에게 오랜 시간 사랑받으며 점점 더 가치가 높아지는 관광자원은 대부분 녹색으로 도심을 물들이는 자연환경을 잘 가꾸고 보전하는 데에 기반을 두고 있다”며 “시민들의 발길이 닿는 거리에 도심녹화사업와 함께 이와 잘 어우러질 경관조명을 설치해 명품도시로 거듭나는 단초를 만들 것이다”라고 언급했다.

이어서 “잠깐 끓어올랐다가 식어버리는 대규모 시설을 세우는 것보다, 자연환경, 인적 자원 등을 토대로 삼아 지속 가능한 것은 물론 세월이 흐를수록 낭만과 멋을 더하는 품위 있는 도시를 만들겠다”고 거듭 강조했다.

한편, 조 시장은 시민의 건강을 지키기 위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방역에 철저를 기해야 한다고 다시금 언급하면서 “방역에 빈틈이 생기지 않도록, 직원 사기 관리와 방역 시스템의 수시 점검에 지속적으로 노력해 달라”고 했다.

특히, “학교 개학과 같은 향후 일정을 미리 파악해서 대응책을 구축해, 그에 따른 파급효과가 방역 체계에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조길형 시장은 “지금은 충주시가 가장 긍정적으로 변화할 수 있는 적기”라며 “위기는 슬기롭게 극복하고, 그 안에서 발전의 통로를 찾아가는 지혜로운 모습을 시민들께 보여드릴 것”이라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