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4 21:38 (수)
가족과 함께 ‘설캉스’ 여기 어때?
상태바
가족과 함께 ‘설캉스’ 여기 어때?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0.01.22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족 대명절 설이 코 앞으로 다가왔다. 경자년 설 연휴는 예년보다 짧아, 해외보다 국내에서 가족과 함께 설 연휴를 즐기려는 이들이 늘어나는 추세로, ‘설캉스(설+바캉스)’가 더욱 주목받고 있다. 북적임 피해 가족과 여유로운 호캉스를 즐기려는 여행객을 대상으로 각 호텔·리조트들이 다양한 설 연휴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펼친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설악 쏘라노 설 이벤트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설악 쏘라노 설 이벤트

소노호텔&리조트 즐기는 설캉스!.‘설프라이즈’, ‘경자’ 이벤트 등 풍성

소노호텔&리조트는 쥐띠 해인 경자년을 활용한 다양한 설날 이벤트를 마련했다.

▲소노캄 제주는 성함이 ‘경자’인 투숙 고객을 대상으로 오는 3월 31일까지 조식 뷔페, 사우나(수영장) 무료 이용권(각 1회) 등을 제공한다. 또 ▲소노캄 고양은 라운지&바 일라고에서 쥐띠 고객을 대상으로 테이크아웃 음료 및 홀케이크를 22%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라운지 이용 고객 대상 복불복 룰렛 이벤트를 통해 할인 쿠폰 및 고양이컵 세트 등의 경품을 증정한다. 쥐띠에 해당되는 고객은 신분증 지참이 필수다.

소노캄 고양
소노캄 고양

또한 소노캄 고양은 오는 26일까지 ‘설프라이즈’ 특별 이벤트를 선보인다. △중식당 죽림에서는 최소 1만 2천원에서 최대 5만원의 메뉴가 담겨 있는 복 주머니를 1만원가에 판매하는 이벤트를 제공한다. 복주머니는 100개 한정수량으로 오는 2월 말일까지 이용 가능하다.

소노캄 고양
소노캄 고양

쥐띠 Run, 물고기 모빌 만들기 등 한화리조트 설맞이 이벤트 풍성

한화리조트는 오는 24~27일 쥐띠 Run, 물고기 모빌 만들기 등 다양한 설맞이 이벤트를 진행, 즐거움을 선사한다.

우선 한화리조트 거제 벨베디어는 24일 5인조 혼성 아카펠라 그룹 제니스의 콘서트를 펼치고, 떡메치기와 벨버디어 일대를 조깅하는 쥐띠 Run 이벤트도 마련했다. 해운대에서는 지역 젊은 아티스트와 함께하는 물고기 모빌 만들기에 참여할 수 있고, 예술인들의 축제인 벼룩시장 오션 아트 마켓이 열린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설악 쏘라노의 설 전경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설악 쏘라노의 설 전경

설악 쏘라노와 경주는 가족 참여 명랑운동회를 진행한다. 용인 베잔송과 양평, 대천 파로스, 산정호수 안시는 온 가족이 함께 민속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가족 대항 윷놀이와 제기차기 대회를 연다. 용인 베잔송에서는 가족 노래자랑이 펼치고, 에어프라이어, 전자레인지 등의 경품을 준다. 설악 워터피아에서는 수중 보물찾기 이벤트를 마련했고, 대천 파로스에서는 가족 골든벨을 진행한다.백암온천에서는 고무신 멀리 차기 이벤트가 열린다.

다양한 원데이 클래스도 진행된다. 용인 베잔송에서는 만두 빚기와 피자 빵, 초코케이크 및 젤리 향초 만들기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양평과 대천 파로스에서는 생크림 과일 케이크 만들기, 산정호수 안시에서는 색색의 원석을 활용한 팔찌 만들기 클래스가 마련돼 있다.

제주와 백암온천에서는 ‘경자해’ 삼행시 이벤트를 진행하고, 제주 몽돌 비누, 백암 대게빵 등 지역 특산품을 선물로 준다.

롯데리조트에서 복(福)이 펑펑 터지는 즐거운 설캉스!

롯데리조트는 ‘복(福)이 가득한 설날 이벤트’를 선보인다.

제주도 내 서귀포시에 위치한 롯데리조트제주 아트빌라스는 설날 기간인 1월 24~26일 투숙객들을 대상으로 ‘아트빌라스가 들려주는 전래동화’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2박 이상 투숙 시 한과 룸서비스가 제공되는 ‘우렁각시 한과를 부탁해’와 객실 내 자쿠지에서 사용할 수 있는 입욕제가 제공되는 ‘효녀 심청이 인당수 체험’ 이벤트 등을 진행, 투숙객들에게 참가의 재미와 선물 받는 즐거움을 동시에 선사한다.

속초 바다향기로 인근에 자리잡은 롯데리조트속초 1층 카페 플레이트는 1월 23~27일 투숙객을 대상으로 디너 뷔페 1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저녁 식사 후엔 아름다운 달빛이 은은하게 비추는 동해 바다를 배경으로 낭만적인 연휴를 만끽할 수 있는 루프탑9이 베스트 메뉴도 20% 할인해준다.

롯데리조트 설날이벤트
롯데리조트 설날이벤트

롯데리조트부여는 24~26일 우리 가족의 신년 운세를 점쳐볼 수 있는 신년 타로카드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25일에는 2시부터 4시까지 1층 로비에서 ‘윷놀이 대잔치’가 펼쳐질 예정이다. 대형 윷을 던져서 ‘복(福)’자가 적힌 칸이 당첨되면 디너 뷔페권, 아쿠아가든 이용권 등의 푸짐한 경품 걸려 있는 복주머니 뽑기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한편 롯데리조트부여와 인접한 역사 테마파크 백제문화단지에서는 설 연휴 기간 동안 떡메치기, 연날리기, 군밤 굽기 등의 각양각색의 체험 행사가 펼쳐져 함께 백제문화단지 여행을 동시에 즐기기 좋다.

코오롱 계열 호텔·리조트, ‘설캉스족’ 공략..즐거움〮힐링〮나눔 모두 잡는다!

코오롱 계열의 호텔과 리조트는 다가오는 설을 맞아 국내 ‘호캉스족’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펼친다.

불국사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한 경주 코오롱호텔은 1월 25~26일 2층 A홀에서 윷놀이, 제기차기, 바둑, 장기, 투호 던지기 등 다양한 전통놀이를 진행한다.

경주 동대산 해발 500m 청정 자연에 위치한 마우나오션리조트는 1월 24일~27일 하버드홀에서 투호 던지기, 새총 날리기, 윷놀이, 제기차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방문객들은 자유롭게 전통 놀이를 즐긴 후 연날리기 대여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코오롱 계열 호텔리조트 ‘놀Go 먹Go 날리Go’ 이벤트
코오롱 계열 호텔리조트 ‘놀Go 먹Go 날리Go’ 이벤트

또 쥐띠 해 경자년을 맞아 24~27일 온 가족이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럭키 마우스(Lucky Mouse)’ 객실 패키지도 한정적으로 선보인다.

부산 해운대 해수욕장 도보 1분 거리에 위치한 코오롱 씨클라우드 호텔은 친구 또는 연인과 함께 설캉스를 즐기는 고객을 위해 2인 조식을 제공한다. 쥐띠 고객에게는 객실 당 담요 1개가 특별 선물로 증정된다. 투숙객들은 부루마블, 젠가, 윷놀이 등 다양한 보드게임을 무제한으로 대여할 수 있다.

마우나오션리조트는 해당 기간 동안 모든 객실 투숙객에게 체크인 시 미키마우스 인형을 증정한다.

이색 프로모션도 눈길을 끈다. 어반 라이프스타일 호텔을 표방하는 호텔 카푸치노는 오는 2월 13일까지 ‘꽝’ 없는 복권을 판매하는 ‘2020 앤젤 로또 프로모션’을 진행, 수익금을 소외계층에게 전달한다.

코오롱 계열 호텔리조트 ‘놀Go 먹Go 날리Go’ 이벤트
코오롱 계열 호텔리조트 ‘놀Go 먹Go 날리Go’ 이벤트

<사진/각 호텔리조트>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