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8 09:15 (목)
산타클로스부터 지옥까지! 독특한 지역명으로 주목받는 세계여행지 5
상태바
산타클로스부터 지옥까지! 독특한 지역명으로 주목받는 세계여행지 5
  • 조성란 기자
  • 승인 2019.12.19 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킹닷컴, 전 세계 독특한 이름의 여행지 5곳 소개

‘이름 값’하는 세계 여행지들이 있어 눈길을 끈다. 독특한 지역명으로 여행자들의 호기심을 자극, 결국 여행자들의 발길이 어어 지는 세계여행명소 찾아 이색여행을 즐겨보자. 크리스마스시즌이면 특기 인기가 높은 ‘산트클로스’마을부터, 키스를 부르는 ‘키싱’, ‘지옥(헬)’까지 지역명이 독특한 세계 여행지 5곳을 부킹닷컴이 소개했다.

크리스마스에 인기 ‘미국 인디애나주 산타클로’

크리스마스 시즌마다 산타에게 보내진 수많은 편지라 쌓이는 곳이 있다. 핀란드 산타마을이야기가 아니다. 북극에서 약 6,500km 떨어진 곳에 위치한 미국 인디애나 주의 ‘산타클로스’ 마을이다.

미국 인디애나주 산타클로스의 레이크 루돌프 캠프그라운드 & RV 리조트
미국 인디애나주 산타클로스의 레이크 루돌프 캠프그라운드 & RV 리조트

산타클로스라는 마을 이름 때문에 크리스마스 시즌이면 산타에게 보내지는 수많은 편지들이 쌓이고, 이에 답장을 쓰는 자원봉사자들인 ‘산타의 요정’들이 존재하는 곳이다.

이외에도, 9명의 아이를 둔 한 아버지가 산타와의 만남을 위해 이 마을을 방문하는 아이들을 위해 1946년에 개장한 세계 최초의 테마파크도 있는데, 현재는 남녀노소가 모두 즐길 수 있는 놀이기구뿐 아니라, 각종 쇼와 특별 이벤트도 함께 즐길 수 있어 더욱 특별하다.

‘산타클로스’를 만나고 크리스마스 시즌을 흠뻑 느낄 뿐만 아니라 낚시, 하이킹, 워터파크 등의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기고자 하는 여행객들은 산타클로스 마을에 위치한 캠핑장 유형의 숙소인 레이크 루돌프 캠프그라운드 & RV 리조트에 묵어보길 추천한다.

‘키스’부르는 로맨틱 여행지 ‘독일 키싱’

키싱(Kissing)이라는 이름은 아마 황금빛 석양을 배경으로 키스를 하며 사랑을 속삭이는 연인들을 떠올리게 할 것이다. 독일 키싱은 이름이 주는 느낌대로 연인과의 로맨틱한 여행을 즐기기에도 좋은 여행지로, 바이에른 지방 특유의 평화롭고 아기자기한 매력을 만끽할 수 있다.

독일 키싱의 빌라 아르보레아
독일 키싱의 빌라 아르보레아

특히, 독일에서 가장 오래된 도시 중 하나인 아우크스부르크의 외곽에 위치한 키싱에는 작고 아름다운 교회들이 많이 있다. 뿐만 아니라 누구나 이용 가능한 대형 녹지 공간이 마련돼 있어 지역주민과 방문객이 한가로이 휴식을 취하는 모습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근처의 전원 지역을 좀 더 둘러보고 싶다면 하이킹 코스에서 산책을 하거나, 수려한 경치를 자랑하는 사이클링 트레일을 따라 자전거를 타보기를 추천한다. 여름에 방문할 경우에는 근처 아우엔제 호수에서 상쾌한 물놀이를 즐기며 자연과 어우러져 편히 쉬며 여행하기에 제격이다.

키싱으로부터 차로 30분 거리에 위치한 빌라 아르보레아는 시내 곳곳의 아름다운 교회와 중세 시대 주택, 페를라흐투름 타워 등을 둘러보기에 안성맞춤인 숙소다.

지옥(Hell)에 온 걸 환영해! '노르웨이 헬'

세계 여행자들의 인증 샷을 부르는 ‘지옥(Hell)이라는 뜻의 마을이 있다. 바로 노르웨이의 ‘헬(hell)’이라는 마을로, 이 이름은 아마 ‘동굴’을 뜻하는 고대 노르웨이어 ‘hellir’에서 유래되었을 가능성이 높다. 그러나 지옥을 뜻하는 영문 철자 때문에 이 마을의 이름이 걸린 ‘헬(Hell)’ 기차역에 가보면 “지옥(Hell)에서 보자!”, “지옥(Hell)에 온 걸 환영해!”와 같은 농담을 하며 기념사진을 찍는 전 세계 여행자를 만날 수 있다.

노르웨이의 ‘헬’마을
노르웨이의 ‘헬’마을

진기한 매력으로 가득한 이 마을에서는 사실 ‘지옥’ 하면 떠오르는 뜨거운 불 또는 유황 대신, 북쪽 지역의 차가운 공기와 얼음으로 뒤덮인 도로가 여행객들을 맞이한다.

이곳에 여행객들이 몰리는 이유로는 여행객들의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헬’이라는 독특한 지명도 있지만, 이외에도 매년 9월 첫째 주의 주말에 열리는 블루스 페스티벌(Blues Festival) 역시 음악을 사랑하는 전 세계 여행객들을 모으는 데 한 몫한다.

트론헤임공항과 헬 시내 중심으로부터 근거리에 위치한 스칸딕 헬은 아름다운 피오르의 전경을 감상할 수 있는 모던 스타일의 호텔이다. 노르웨이에서 세 번째로 큰 도시인 트론헤임까지도 가까워, 트론헤임 항구에 들러 색색의 창고를 구경하고 올드 타운 브릿지(Gamle Bybro)에서 강가를 따라 늘어선 목조 주택도 감상하기에 좋다.

발음하기조차 힘든 ‘영국 흘란바이르푸흘귄기흘’

발음하기조차 힘든 독특한 지역 명 때문에 관심이 있는 곳이 있다. 웨일어로 된 이 지역명은 설사 웨일스어를 유창하게 구사할 줄 알더라도, 완벽하게 말하기 힘들 것이다. 지역명이 흘란바이르푸흘귄기흘고게러훠른드로부흘흘란더실리오고고고흐(Llanfair pwllgwyngyll gogery chwyrn drobwll llan tysilio gogo goch) 이기 때문이다. 영문 알파벳 기준 무려 58자에 달하며 세계에서 가장 긴 단어 중 하나로 손꼽힌다.

영국의 흘란바이르푸흘귄기흘
영국의 흘란바이르푸흘귄기흘

영국 웨일스에 위치한 이 마을은 길고 특이한 이름 덕분에 전 세계 곳곳의 수많은 여행자를 끌어 모으고 있다. 줄여서 ‘흘란바이르푸흘귄기흘(Llanfairpwllgwyngyll)’이라고 불리는 데, 사람들의 호기심을 자극하여 더 많은 방문객을 유치하기 위해 1860년대에 비교적 짧은 이름에서 알파벳 58자의 긴 이름으로 변경했다고,

지역 명 뜻은 웨일스어로 ‘빠른 물살 근처 흰색 개암나무의 움푹 파인 곳에 있는 성 마리아 교회와 붉은 동굴 근처의 성 티실리오 교회’라는 뜻을 지닌다.

비록 발음은 제대로 할 수는 없겠지만 마을 이름이 보이는 기차역 앞에서의 기념사진은 빼놓을 수 없는 즐길 거리다.

유명한 메나이 현수교로부터 가까운 곳에 위치한 와이 고르사프는 집에 온 듯 편안하게 휴식을 취하고 싶은 이들에게 추천하는 홀리데이 홈 타입의 숙소이다

드라마 한편 찍어볼까! ‘그리스 드라마’

‘드라마’라는 이름 때문에 정신없고 극적인 이야기가 펼쳐지는 막장 드라마의 이미지를 떠올렸다면 이 도시는 반전 그 자체일 것이다. 그리스에 위치한 ‘드라마’는 놀라울 정도로 고요하고 차분한 분위기를 풍기는 도시이다.

그리스 드라마의 하이드라마 그랜드 호텔
그리스 드라마의 하이드라마 그랜드 호텔

그리스 동북부의 마케도니아 지역에 위치해 있어 울창한 삼림, 푸른 언덕, 아름다운 폭포 등 끝없이 펼쳐진 맑은 자연을 만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곳에서는 ‘꿈의 도시’라는 의미를 지닌 ‘오니루폴리(Oneiroupoli)’라는 크리스마스 축제가 매년 개최돼 반짝이는 불빛 아래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물씬 느끼고, 현지 시즌 별미를 맛보고자 하는 여행객들에게 안성맞춤이다.

오래된 담배 창고였던 공간을 재창조한 하이드라마 그랜드 호텔에서는 도시의 멋진 풍경을 완성시켜주는 아이아 바르바라(Agia Varvara) 시내가 흐르는 모습을 감상할 수 있으며, 드라마 시내와 아름다운 주변 지역을 둘러보기에 좋은 위치를 자랑한다.

 

<사진 / 부킹닷컴>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