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5:31 (금)
한국여행객 검색 탑 20 중 수능생 취향저격 여행지는 어디?
상태바
한국여행객 검색 탑 20 중 수능생 취향저격 여행지는 어디?
  • 조성란 기자
  • 승인 2019.11.18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텔스컴바인 추천 여행지 괌·싱가포르·파리

수능을 위해 숨 가쁘게 달려온 수험생들. 대입까지는 아직 관문이 남아있지만 수능 이후 주어진 황금 같은 시기를 활용해 나를 찾는 여행을 떠나보는 건 어떨까. 호텔스컴바인이 올해 1~10월까지 한국인의 검색 상위 1~20위의 해외여행지 중 수능생 취향저격 여행지 3곳을 추천했다.

올해 1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호텔스컴바인 코리아 웹사이트 및 모바일 앱에서 발생한 ‘해외 국가 및 도시 순위 자료’에 따르면, 검색량이 가장 많은 국가와 도시는 각각 베트남과 다낭이 차지, 올 한해 베트남의 인기가 뜨거웠던 것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다.

해외국가 검색 순위는 ▲1위 베트남 ▲2위 태국 ▲3위 필리핀 ▲4위 괌 ▲5위 대만 ▲6위 미국 ▲7위 말레이시아 ▲8위 중국 ▲9위 마카오 ▲10위 인도네시아 등이 10위에 올랐고, 이어 ▲11위 싱가포르 ▲12위 프랑스 ▲13위 이탈리아 ▲14위 스페인 ▲15위 북마리아나제도 ▲16위 영국 ▲17위 호주 ▲18위 러시아 ▲19위 체코 ▲20위 스위스 등이 20위 안에 들었다.

또 도시별로는 ▲1위 다낭에 이어 ▲2위 방콕 ▲3위 괌 ▲4위 타이베이 ▲5위 세부 ▲6위 보라카이 ▲7위 코타키나발루 ▲8위 호이안 ▲9위 나트랑 ▲10위 마카오 등의 순이었다.

이 중 호텔스컴바인이 수능생 취향 저격여행지로 추천한 곳은 괌, 싱가포르, 파리 등 3곳이다.

청정자연과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환상의 휴양지 ‘괌’

괌은 치열한 수험 생활의 쉼표 같은 휴양지로, 자연과 액티비티를 동시에 누릴 수 있는 곳이다. 에메랄드빛 바다와 푸른 하늘이 어우러진 자연 경관을 자랑한다. 따뜻한 수온과 깨끗한 수질 덕분에 공부 스트레스를 날려 줄 스쿠버다이빙, 스노클링 등 액티비티를 즐기기에도 제격이다.

사진/괌정부관광청
사진/괌정부관광청

부드러운 흰색의 모래와 투명한 바다로 유명한 투몬 비치는 손꼽히는 괌의 명소로, 수심이 깊지 않아 처음 도전하는 여행자도 안전하게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다. 괌의 아름다운 절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사랑의 절벽, 괌의 풍부한 문화와 전통을 들여다 볼 수 있는 괌박물관 등의 명소와도 가까우니 꼭 방문해보자.

보고, 먹고, 쇼핑하는 매력적인 여행지 ‘싱가포르’

싱가포르는 쇼핑, 관광 명소, 먹거리 등 여행객들이 사랑하는 모든 요소를 갖춘 여행지. 또한, 싱가포르는 영국 주간지 이코노미스트의 싱크탱크인 이코노미스트 인텔리전스 유닛(EIU)이 선정한 가장 안전한 50개 도시 중 2위에 오를 만큼 치안이 잘 돼 있어 처음 해외여행을 떠나는 수능생에게도 안성맞춤이다.

싱가포르 보타닉 가든ⓒ싱가포르관광청
싱가포르 보타닉 가든ⓒ싱가포르관광청

세계적인 테마파크, 아쿠아리움 등을 즐기고 싶은 수험생이라면 센토사 섬은 싱가포르 여행의 필수 코스이다. 각종 실내외 즐길 거리를 갖추고 있어 휴식과 엔터테인먼트를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케이블카, 모노레일 등 이동할 수 있는 수단 또한 다양해 곳곳을 누비는 여행의 재미가 쏠쏠하다.

문화와 예술이 숨쉬는 도시 ‘프랑스 파리’

낭만적이면서 역사와 예술이 어우러진 유럽 여행을 꿈꿔왔던 수능생이라면 프랑스의 파리를 추천한다. 고대부터 현대의 역사를 아우르는 파리는 책에서나 보던 베르사유 궁전, 개선문, 노트르담 대성당 등 문화유산으로 가득하다.

특히, 세계 최대의 박물관인 루브르 박물관에서는 역사적인 전시물들을 눈으로 직접 감상할 수 있다. 유명 관광지 외에 몽마르트 언덕의 골목 곳곳에는 초상화를 그리는 화가들이 있어 예술적 정취를 느끼기에 좋다. 저녁에는 유람선을 타고 센 강 주변을 둘러보며 분주한 학업에서 벗어나 여유롭게 파리의 낭만을 즐겨보자.

파리는 호텔스컴바인 검색량 해외 도시 순위에서 13위를 차지했으며, 유럽 도시 중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해 높은 인기를 증명했다.

한편, 호텔스컴바인은 여행지 3곳의 추천 숙소로 괌은 ‘두짓타니 괌 리조트(Dusit Thani Guam Resort)’를, 싱가포르는 마리나 베이 샌즈(Marina Bay Sands), 파리는 도시중심부에 위치한 ‘호텔 레지나 루브르(Hotel Regina Louvre)’를 추천했다.

 

<사진/호텔스컴바인 제공>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