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3:55 (금)
화려한 불꽃·빛의 ‘향연’
상태바
화려한 불꽃·빛의 ‘향연’
  • 투어코리아
  • 승인 2010.01.13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겨울 밤을 화려하게 수놓을 불꽃과 빛의 향연이 펼쳐진다. 도시, 스키장을 화려하게 비추는 전등은 사람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하늘을 수놓는 겨울 밤 불꽃들은 사람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하며, 새해에 대한 기대감으로 설레게 만든다.

서울, 축제의 도시

- ‘서울빛축제’&‘서울광장겨울이야기’&‘세계디자인수도 서울이야기’

서울 도심이 따뜻한 빛이 흐르는 도심 속 낭만쉼터, 오직 겨울에만 즐길 수 있는 이색 체험 공간으로 변신한다.

서울시는 광화문광장과 청계광장, 서울광장으로 이어지는 서울 도심을 ‘겨울문화벨트’로 구성, 빛과 체험이 어우러진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겨울문화벨트는 광화문광장에서 펼쳐지는 ▴‘2009 서울빛축제’, 서울광장에서 열리는 ▴‘서울광장겨울이야기’와 ▴‘세계디자인수도 서울이야기’로 각각 운영되며 이들 프로그램은 2월 15일까지 계속된다.


2009 서울빛축제

우선 1월 24일 광화문광장에서 ‘2009 서울빛축제’가 펼쳐진다. 세계적 미디어아트 축제로 구성되는 이번 서울빛축제를 통해 매일 밤 광화문광장 일대가 마치 거대한 멀티플렉스(Multiplex) 영화관처럼 변모한다. 또 역사의 빛, 문화의 빛, 소통의 빛 등 4개의 빛을 테마로 구성된다. 빛 축제의 테마인 4개의 빛이 합쳐져 ‘창조의 빛’으로 탄생, 대한민국과 서울이 위대한 미래로 새롭게 탄생한다는 의미를 연출하게 된다.

이번 축제 기간동안 대전시립미술관 실내 전시장에 놓여 있던 故 백남준의 ‘프랙탈 거북선’을 열린 공간인 광화문광장에 옮겨와 상설 전시, 시민들에게 새로운 예술체험기회 제공한다. 전시장 내부 관람시간은 평일 오후 3시, 5시 두 차례이며 주말은 세 차례(1시, 3시, 5시)에 걸쳐 개방된다.

서울광장겨울이야기

서울광장에 열리는 ‘서울광장겨울이야기’는 대한민국 극지연구를 맡고 있는 남극 킹조지섬의 세종과학기지를 드넓은 서울광장에 부분 재현한 이색 체험행사다. 행사 공간은 크게 남극과 세종과학기지라는 테마로 이루어지며, 관람객이 직접 ‘세종과학기지 대원’이 되어 남극과 세종과학기지를 체험하는 ‘스토리텔링을 통한 전시 체험방식’으로 구성돼 있다.


세계디자인수도 서울이야기

이와 함께 서울광장에선 ‘세계디자인수도 서울이야기’가 1월 17일까지 열린다. ‘2010 세계디자인수도 서울이야기’는 디자인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와 친밀도를 높일 수 있는 ▴WDC체험관 ▴해치 소망의 문 ▴WDC 홍보관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운영된다.

태백 별빛페스티벌

-‘20만개 별빛이 밤하늘 밝힌다’

강원 태백시는 2월 16일까지 19만4천개의 전구가 밤하늘을 화려하게 수놓는 ‘별빛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별빛 페스티벌은 태백산 눈축제 부대행사의 하나로 열리는 것이다.

중앙로 루미나리에는 사거리에서 우회도로까지 120m 구간에 터널 형식으로 설치된 3만3천개의 전구가 ‘눈의 도시’ 태백을 표현하게 된다.

상가들이 밀집한 중앙로 전체 구간 250m는 6만개의 전구와 장식 20개가 ‘빛의 도시’ 태백을 연출하게 된다. 낙동강 발원지 황지연못은 14만개의 전구와 눈꽃, 별, 사슴 모양의 장식으로 태백산 눈축제 등 겨울 관광객을 맞게 된다.

태백시 관계자는 “올해 처음으로 개최하는 별빛 페스티벌은 순백의 태백산 눈꽃과 함께 관광객들에게 아름다운 겨울 추억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하이원리조트, 불꽃 페스티벌

하이원리조트 는 본격적인 스키 시즌을 맞아 강원 정선군 강원랜드 호텔 호수공원과 스키장 마운틴 베이스 일대에서 ‘불꽃 페스티벌’을 2월 13일까지 개최한다.

불꽃 페스티벌은 매주 주말마다 ‘상상 그 이상’이라는 주제로 10만 발의 불꽃과 함께 모두 19회 특별·상설공연으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행사는 단순한 불꽃놀이가 아닌 입체 음향을 배경으로 뮤지컬, 화고(火鼓) 난타, 퍼포먼스, 레이저쇼 등 대규모 공연으로 펼쳐진다.

(참 좋은 관광정보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