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2-09-30 22:23 (금)
'착한 가격'에 즐기는 매력적인 물놀이장
상태바
'착한 가격'에 즐기는 매력적인 물놀이장
  • 김채현 기자
  • 승인 2011.07.31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관광공사 선정 여름 물놀이장 '4選'

▲휴양림 속에 자리한 경기도 광주 스파 그린랜드
[투어코리아=김채현 기자] 계곡 물에 발 담그고 헤엄치던 시절과 비교하면 요즘 워터파크는 그야말로 격세지감을 느끼게 한다.그러나 몇 사람만 한께 이용해도 수십만원를 훌쩍 넘어 이용이 쉽지가 않다.

경기관광공사가 교통 제증없이 '착한 가격'에 즐길 수 있는 도내 매력적인 물놀이 장소 4곳을 선정했다.


한탄강 물놀이 축제장 패밀리 피아

연천군 한탄강에서는 오는 28일까지 '제3회 한탄강 물놀이 축제'도 열린다.

패밀리 피아는 약 2만3000여㎡ 부지에 6개의 풀과 샤워장, 매점 등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고, 오토캠핑장과 200m 거리에 있어 이용하기에도 편리하다.

15m 높이의 에어슬라이드와 유수풀, 중앙에서 사방으로 쏟아지는 공중 분수, 시간마다 물 폭탄이 쏟아지는 워터 비스킷이 인기다. 물에 들어가지 않고 온몸을 적시며 놀 수 있는 에어터널도 아이들에게 인기가 높다.

유명 워터파크는 4인 가족이 가면 입장료에만 수십만 원이 들지만, 이곳은 10만원이면 식사까지 해결할 수 있다.


한탕강 주변에 연계해 즐길 만한 관광지들도 다채롭다. 한탄강 관광지, 임진강 유원지, 전곡리 선사유적지, 전곡 선사박물관, 안보 체험지(열쇠전망대, 철도중단점, 무장공비침투로)도 한 시간 거리 이내에 있다.


찾아가기: 연천군 전곡읍 전곡리 691-4
문의: 031-832-1379 / http://www.mulnori.kr
개 장 오전 10시

이용요금: 어른 1만 4천 원, 어린이 1만 2천 원


물놀이와 캠핑을 동시에, 진위천 수영장

평택시 진위면 봉남리에서 진위교까지 약 2km의 하천변을 따라 조성된 자연발생유원지로, 진위천(振威川) 상류가 상수원 보호구역으로 지정돼 있어 물이 비교적 맑고 물고기도 많다.


15만 2,164㎡ 규모에 친환경적 냇물이 흐르고 있어 해마다 여름이면 넓은 자연 풀장을 개장한다. 이밖에 오토캠핑장, (65 싸이트), 텐트촌, 잔디구장(축구장, 족구장), 샤워장, 식수대, 매점, 주차장 등의 공간을 갖추고 있다.

자연 친화적인 훌륭한 시설 이외에도 1.2km의 레일 바이크, 워터 에어바운스, 페달보트 타기 등 즐길거리도 많다. 친환경적인 물놀이 만큼 또 좋은 것은 시원한 그늘막에서 취사가 가능해 3~4인 가족기준 몇십만원을 훌쩍넘는 물놀이 시설을 보다 훨씬 경제적으로 즐길 수 있다.


찾아가기: 평택시 진위면 봉남리 432 진위천 시민유원지
문의: 031-664-3000
개 장 오전 10시
이용요금: 입장료 1천 원, 주차료 2천원, 수영장 이용료 3천 원. 오토캠핑장 1만 원(전기사용료 3,000원)

물 좋은 워터파크, 이천 테르메덴

이천 테르메덴은 세계적 규모를 자랑하는 독일식 온천으로 야외 풀장은 실내 스파시설과 연결돼 겨울철에는 따듯한 노천탕의 기능을 하고, 여름에는 시원한 야외 풀장으로 변신한다.


양질의 나트륨알칼리성 온천수가 하루 1,500톤씩 용출돼 풍부한 수량을 자랑한다. 특히 일본식 온천과는 다른 정통 독일식 테라피로 물놀이의 재미와 온천의 효과를 맛볼 수 있다.


특히 온천수를 이용해서 물놀이를 즐기기 때문에 피부 미용이나 피로 회복에도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약 13만평의 숲 한가운데 자리해 천혜의 자연에서 삼림욕을 겸해 물놀이를 즐긴다는 것이 장점이다.

올해는 새로운 워터 슬라이드 “워터버켓”과 10여종의 바데풀과 이벤트 탕이 있어 그 즐거움은 배가 될것 같다.

삼림욕과 온천, 물놀이까지 겸할 수 있으니 그야 말로 일석 삼조이다.

찾아가기: 이천시 모가면 신갈리 372-1
문의: 031-645-2000 / http://www.termeden.com
개 장 오전 8시
이용 요금: 어른 4만4천 원. 어린이 3만4천원

천혜의 자연환경, 광주 스파그린랜드

휴양림 속에 자리한 스파 그린랜드는 천혜의 자연환경이 어우러진 가족형 물놀이 장소. 퇴촌 숲속의 빼어난 자연경관 덕에 입소문이 나면서 유명해진 곳이다.


아이들 전용 야외 물놀이 시설을 중심으로 독일식 수(水)치료 시설, 각종 이벤트탕, 사우나 등의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다.

특히 어린이들을 위한 전용 물놀이 시설인 ‘스노 아일랜드’와 연령별로 이용할 수 있는 슬라이드를 비롯해 해적선, 보물선, 대형 물총 등 마치 동화 속 세상을 담아 놓은 것 같은 풍경을 연출하여 어린이들이 좋아할만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또 독일식 수치료 방법을 도입 한 바데풀을 비롯해 유황탕, 폭포 노천탕, 찜질방, 사우나, 60개가 넘는 이벤트탕 등 스파 시설도 다양하게 마련돼 있어, 어른들도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건강도 챙길 수 있다.

찾아가기:광주시 퇴촌면 영동리 449-3
문의: 031-760-5700 / http://www.spagreenland.co.kr
개 장 오전 9시
이용 요금: 어른 4만5천원, 어린이 3만5천


경기도내 물놀이 시설

자료제공: 경기관광공사

(참 좋은 관광정보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