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5:31 (금)
한국관광공사, ‘국내여행’ 유튜브 채널 통해 홍보
상태바
한국관광공사, ‘국내여행’ 유튜브 채널 통해 홍보
  • 정하성 기자
  • 승인 2019.10.14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기 크리에이터와의 협업으로 참신하고 흥미로운 영상 선보인다!

한국관광공사는 국내여행의 매력과 재미, 여행 팁 등 국내여행정보를 전달하는 유튜브 채널 ‘대한민국 구석구석(이하 구석구석)’을 오늘(14일)부터 선보이며, 영상물을 활용한 국내여행 홍보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공사는 현재 유튜브 채널 내 국내여행 영상은 해외여행에 비해 수가 적고, 정보 중심에 치우쳐 있다고 판단, 크리에이터와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테마의 흥미롭고 생생한 국내여행 영상을 구석구석 채널을 통해 선보일 방침이다.

처음 선보일 영상은 인기 유튜버 ‘보물섬’의 멤버 강민석의 예능 콘텐츠 ‘이런 손님 처음이죠?’ 1편이다. 유튜버 강민석은 이번 콘텐츠에서 통영을 방문해 현지 택시기사가 소개하는 관광지와 맛집 영상을 담아냈다. 인기 유튜버 ‘강민석’과 최고의 입담을 보여준 택시기사의 환상 조합 역시 또 하나의 관전 포인트다.

또 공사는 요리 전문 유튜버로 유명한 ‘꿀키(honeykki)’, 구독자 180만 명의 먹방 유튜버 ‘나도(Nado)’, 요리 먹방 크리에이터이자 캠핑 전문가인 ‘소프(SOF)’의 국내여행 콘텐츠와 ‘우리 댕댕이(반려견)와 함께 꼭 지켜야할 기본 펫티켓 5가지’, ‘엄마와 함께 여행갈 때 잊으면 안 될 7가지 법칙’ 등 재밌는 주제의 콘텐츠를 매주 제공한다.

구석구석 유튜브 채널은 오는 14일 오전 10시부터 유튜브에서 ‘대한민국 구석구석’으로 검색하면 확인 가능하다.

공사 김양길 국내디지털마케팅팀장은 “다양한 크리에이터의 참여를 통해 재미와 흥미, 자신감까지 줄 수 있는 B급 감성의 새로운 국내여행 정보 유튜브 채널로 만들어 갈 것”이라며 “국내여행을 더욱 즐겁고 편안하게 해주는 ‘자신만만 국내여행’ 도우미 역할을 톡톡히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