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온라인 여행사 소비자 보호 ‘민관 협의체’ 출범
상태바
온라인 여행사 소비자 보호 ‘민관 협의체’ 출범
  • 유경훈 기자
  • 승인 2019.09.17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7일 한국관광공사 서울센터에서 온라인 여행사 소비자 보호 ‘민관 협의체’ 출범

온라인 여행사의 소비자 권익을 보호하고 온라인 여행업계와 숙박업계 등 연관 산업계가 더불어 성장하는 사업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한 ‘민관협의체’가 17일 출범했다.

민관협의체는 문화체육관광부,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고 국내외 온라인 여행업체, 관련 단체, 한국소비자원으로 구성됐다.

세부 구성원은 ▲ 외국계 여행업체에서 익스피디아그룹, 호텔스닷컴, 트립닷컴, 아고다, 부킹닷컴, 에어비앤비, ▲ 국내 여행업체에서는 야놀자, 마이리얼트립, 인터파크투어, 여기어때, ▲관련 단체로는 한국여행업협회, 한국호텔업협회가 참여했다.

민관협의체는 17일 한국관광공사 서울센터에서 출범식을 열고 협의체 운영 방향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민간협의체는 여행시장의 지속적인 발전은 소비자가 만족하고 건전한 산업생태계가 조성되어야 가능하다는 데 의견을 같이하고 이를 위한 협력방안을 마련하기로 했다.

또한 이를 위해 참여기관 공동으로 공개 토론회를 개최하고 소비자 보호 실태 조사, 관련 사례 연구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문체부 최병구 관광정책국장은 “온라인 여행사는 쉽고 저렴한 여행을 가능하게 해 관광시장 발전에 기여하고 있지만, 영향력이 커진 만큼 책임감도 요구된다”며 “온라인 여행업 계가 소비자 보호와 숙박업계 등과의 동반 성장에 더욱 적극적으로 나설 수 있도록 민관협의체를 통해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공정위 송상민 소비자정책국장은 “온라인 여행업계가 자율적으로 소비자들의 권익 보호를 위해 나서줄 것을 기대한다”면서 “정부는 이를 적극 뒷받침하겠다.”라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