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메리어트, 객실 내 일회용 욕실용품 퇴출...5억개 플라스틱 용기 감소효과 기대
상태바
메리어트, 객실 내 일회용 욕실용품 퇴출...5억개 플라스틱 용기 감소효과 기대
  • 조성란 기자
  • 승인 2019.09.04 1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폐플라스틱 감소 등 친환경을 위해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이 전 세계 객실 내 비치된 일회용 욕실용품 퇴출에 앞장선다. 이에 따라 일회용으로 제공되었던 샴푸, 린스, 샤워젤 등이 펌핑 타입 용기로 대체된다.

메리어트는 현재 북미지역 1,000여 개 호텔 내 어메니티를 대용량 용기로 교체했으며, 나머지 호텔들도 내년 12월까지 동참할 계획이다.

 

메리어트의 전 세계 객실에서 일회용 욕실용품이 퇴출될 경우, 5억 개의 미니 플라스틱 용기를 줄일 수 있다. 이는 연간 플라스틱 어메니티 사용량의 30%인 170만 파운드에 달하는 양이다.

일반적으로 하나의 대용량 펌프 용기에는 미니 플라스틱 용기 10~12개 용량에 해당하는 양을 담을 수 있다. 보통 미니 플라스틱 용기는 재활용되지 않고 곧바로 호텔 휴지통에 버려져 분해되지 않은 채로 매립지에 묻힌다. 반면, 대용량 용기의 경우 음료수 병과 같은 다른 플라스틱 용기들과 마찬가지로 재활용이 가능하며, 투숙객이 필요한 만큼 용기에 담긴 샤워 제품을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은 사회 및 환경 이슈를 다루는 서브360플랫폼을 통해 오는 2025년까지 재활용이 불가능한 폐기물을 45%까지 줄이고, 객실 어메니티를 포함한 상위 10개 용품 공급에 책임을 다할 계획이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