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5 20:09 (목)
[투어코리아 TV]무술을 통한 세계인들의 어울림 ‘충주세계무술축제’
상태바
[투어코리아 TV]무술을 통한 세계인들의 어울림 ‘충주세계무술축제’
  • 유경훈 기자
  • 승인 2019.08.31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개국 33개 무술 단체 9월 6일까지 무술공연 펼쳐
▲ 세계무술공연

지구촌 무술을 한자리서 경험할 수 있는 ‘충주세계무술축제’가 어제(30일) 충주 세계무술공원에서 막이 올랐다. 이번 무술축제에는 26개국 33개 무술 단체가 오는 9월 6일까지 무대에 올라 무술공연을 선보인다.

▲ 무술공연

특히 유네스코 무형문화유산 대표목록에 등재된 8개국 9개 무술의 공연을 감상할 수 있고, 무술축제와 함께 열리는 ‘2019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을 통해 세계 무술인들의 박진감 넘치는 무술경기도 감상할 수 있어 올해는 더욱 특별한 무술축제가 될 것으로 보인다.

▲ 충주세계무술축제를 알리는 깃발들

축제장에 나오면 한국의 택견과 씨름, 남미인들의 열정과 흥이 느껴지는 브라질의 카포에이라, 아시아인의 예절과 강함을 엿볼 수 있는 중국 남소림의 우슈 등 26개국의 다양한 전통무술 공연을 무료 관람할 수 있다.

이외에도 관심을 끄는 무술 행사 프로그램으로는 ▲ 고수회장기 전국 태권도 대회(9월 1일), ▲ 2019국제무예 연무대회(9월3~4일), ▲충주세계 무예마스터십 기록대회(9월4~5일)가 연이어 펼쳐진다.

▲ 무술공연

세계 각국의 무술인들과 포토 타임도 가질 수 있다. 격파, 차기, 활쏘기, 기록 등 다양한 무술을 몸소 체험할 수 있는 체험행사도 다채롭게 즐길 수 있다.

관람객 대상 경품이벤트에 참여하면 덤으로 선물까지 챙길 수 있다.

아이와 함께라면 라바랜드, 라이트월드, 나무숲 놀이터 등 세계 각국의 전통놀이를 체험할 수 있는 어린이 종합 체험장을 들려보는 것도 좋을 듯 하다.

▲ 세계무술공연

건강·뷰티·웰빙 체험촌에서는 줌바댄스와 택견을 배우고 체력측정, 마사지, 뷰티체험, 요가 학습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국내·외 무술인들과 함께 사진을 남길 수 있는 세계 무술 교류장도 빼놓지 말고 방문해보자. 무술고수들과 만나 직접 체험해보는 세계전통무술은 특별한 추억으로 남는다.

▲ 세계무술공연

31일은 세계무술공원 메인 무대에서 마스터십과 축제를 기념하기 위해 국내 정상급 인기가수가 출연하는 NH한마음콘서트가 열린다.

9월 2일은 주빈국의 무술과 문화 전통 등을 소개하는 주빈국의 날 콘서트가 개최돼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한다.

▲ 세계무술공연

어린이들을 위한 마리오네트 인형극(목각 인형극)을 비롯해 옛 택견판 공연도 빼놓지 말고 챙겨봐야 할 프로그램이다. 입이 심심할 때 찾는 먹거리 및 농특산물 판매 장터도 운영한다.

제법 선선해진 바람이 이마의 땀방울을 씻어주는 가을, 충주세계무술축제에서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보자.

▲ 무술공연
▲ 무술공연
▲ 무술공연
▲ 세계무술공연
▲ 세계무술공연
▲ 세계무술공연
▲ 세계무술공연
▲ 세계무술공연
▲ 어린이 우즈베키스탄 무술공연 참가자들이 세계 무술거리에서 활쏘기 체험을 하고 있다.
▲ 우즈베키스탄 무술공연 참가자가 세계 무술거리에서 활쏘기 체험을 하고 있다.
▲ 세계무술축제컵 e 스포츠대회
▲ 건강 뷰티 웰빙체험존 마사지 체험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