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4 09:49 (수)
맛있는 녀석들의 ‘먹방 4인방’, 한국의 음식관광 세계에 알린다!
상태바
맛있는 녀석들의 ‘먹방 4인방’, 한국의 음식관광 세계에 알린다!
  • 이주현 기자
  • 승인 2019.08.27 2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관광공사, 유민상·김준현·김민경·문세윤 ‘한국 음식관광 홍보대사’로 위촉

TV ‘맛있는 녀석들(이하 맛녀석)’에 출연중인 예능인 유민상, 김준현, 김민경, 문세윤 등 먹방 4인방이 ‘한국 음식관광 홍보대사’가 돼 한국의 음식관광을 세계에 알린다!

▲ 한국관광공사 원주본사 사옥/사진+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공사는 한국의 음식관광 글로벌 홍보를 위해 먹방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이른바 ‘먹방 4인방’을 오는 29일 공사 서울센터 5층(지역관광체험관)에서 ‘한국 음식관광 홍보대사’로 임명하고, ‘외국인이 한국에 오면 반드시 먹어야 할 음식 20선(20 Must-Eats in Korea)' 콘텐츠를 제작할 계획이다.

먹방 4인방과 제작할 음식 콘텐츠는 면류·육류 등 음식테마를 지역 대표 먹거리와 결합시켜 약 10월 말까지 총 20개로 제작되며, 공사는 이 콘텐츠를 뉴미디어를 통해 세계에 홍보한다.

한화준 공사 관광상품실장은 “외국인의 한국방문 선택시 고려 요인으로 음식(57.7%)의 비중이 크며, 관심도도 지난 2017년(52.8%)보다 4.9%p증가하는 등 전차 증가 추세”라며 “이에 맞춰 한국 음식관광 신규상품을 개발해 관광객 유치에 적극 나설 방침"이라고 밝혔다. 이어 "지방 음식 테마 콘텐츠를 활용한 고품격 상품 개발을 위해 여행업계와 지속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며 외래관광객 지역 방문 촉진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 밝혔다.

한편, 먹방 4인방은 음식 관련 다수 방송프로그램에 출연하며 음식에 대한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맛녀석’은 국내 단독 예능 최초로 글로벌 비디오 스트리밍 플랫폼인 넷플릭스 코리아와의 공급계약을 통해 국내에 편성되고 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