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2:08 (금)
바가지요금 근절 확산시켜 국내관광 활성화 꾀하겠다!
상태바
바가지요금 근절 확산시켜 국내관광 활성화 꾀하겠다!
  • 유경훈 기자
  • 승인 2019.08.22 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관광 활성화를 위한 ‘관광업계 결의문을 채택

“관광 바가지요금 근절 및 서비스 개선 인식을 전국으로 확산, 지속되는 관광업계의 어려움을 타개하고 국내관광 활성화를 꾀하겠습니다.”

한국관광협회중앙회는 ‘국내관광 활성화를 위한 관광현지 긴급회의’를 22일 강원도 강릉시 강릉과학산업진흥원 회의실에서 강원지역 관광업계, 강원도 및 강원 시군지자체와 강원관광협회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고, 국내관광 활성화를 위한 ‘관광업계 결의문을 채택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최근 논란이 된 관광지 요금의 피해사례를 공유하고, 향후 국내관광 활성화를 위한 관광업계 등과의 소통과 의지를 다졌다.

참석자들은 국민들이 느끼는 국내 관광에 대한 불편함이 해소되도록 관광업계 뿐만 아니라 정부·지자체 등도 함께 노력해 나갈 필요가 있다는데 인식을 같이 했다.

또 이러한 노력이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정부와 지자체가 국내관광 활성화 대책과 지원책을 마련해 줄 것을 요청하고, 결의문을 채택했다.

특히 어느 때 보다 절실한 국내관광 활성화를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국민들이 거부감을 느끼고 있는 관광 바가지요금 문제가 해결 돼야 한다는 데 입을 모았다.

이에 중앙회는 바가지요금 근절, 친절, 청결 등 관광서비스 향상이 시급히 해결해야할 과제라는 인식을 전국적으로 확산시켜 나갈 예정이다.

윤영호 중앙회 회장은 “위기는 곧 기회임을 인식하고, 오늘 강원도 관광 현지에서의 국내관광 활성화를 위한 ‘관광업계 결의문 채택’은 그 의미가 크다”며 “관광업계 위기 타개를 위해 함께 힘을 모아 국내관광 활성화를 꾀하자”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