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올해 추석 여행지 어디가 좋을까? 제주·방콕·다낭 인기
상태바
올해 추석 여행지 어디가 좋을까? 제주·방콕·다낭 인기
  • 김초희 기자
  • 승인 2019.08.19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양과 관광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관광휴양지가 인기

올해 추석 인기 여행지 3대장은 제주, 방콕, 다낭이 차지 했다. 나홀로 여행족은 한국의 제주를 가장 선호했으며, 단체 자유여행객들에게는 베트남 다낭이 가장 인기가 많았다. 여행인원에 따라 순위의 차이는 있지만 관광과 휴양을 함께 느낄 수 있는 관광휴양지가 추석 여행지로 인기를 끌고 있는 모습이다.

▲ 베트남 다낭 골든브릿지/사진, 투어코리아 DB

스카이스캐너가 올해 추석 연휴인 9월 11일부터 15일까지 단체 자유 여행객(3인 이상)과 나홀로 여행객의 항공권 검색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

한국 제주, 태국 방콕, 베트남 다낭이 인기 여행지 상위 3곳으로 뽑혔다. 세 곳 모두 휴양지의 여유로움을 가지고 있으면서 동시에 쇼핑할 요소가 많고 교통도 편리해 명소 관광도 용이한 곳이다.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올 추석 단체 자유여행객에게 가장 인기 있는 여행지는 베트남 다낭이다. 그 다음으로는 한국 제주, 태국 방콕 순으로 나타났다. 베트남 다낭은 동남아시아의 대표적인 관광휴양도시면서 한국인들에게 가장 인기있는 여행지다.

다낭의 대표적인 해변가 미케비치는 세계 6대 해변가로 알려진 만큼 아름다운 석양을 감상하며 휴양하기 좋으며, 근처에 호이안, 바나힐, 마블마운틴, 한시장 등 둘러볼 관광지가 많다.

나홀로 여행객에게 가장 인기 있는 추석 여행지는 한국 제주, 태국 방콕, 베트남 다낭 순으로 조사됐다. 제주도는 숲과 바다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한국의 대표적인 휴양지다.

여러 해변가나 오름을 거닐며 유유자적하기도 좋지만 맛집과 카페, 전통시장이 많아서 관광하기도 좋다. 특히 제주도는 시티투어 버스와 대중교통이 잘 갖춰져 이동하기 편리하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