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7:36 (금)
한국인이 사랑하는 해외 호텔 '10곳'…5성급 호텔에 지갑 열어
상태바
한국인이 사랑하는 해외 호텔 '10곳'…5성급 호텔에 지갑 열어
  • 김초희 기자
  • 승인 2018.12.26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여행 시 휴양지는 럭셔리 리조트, 대도시는 저렴한 숙박 시설 선호
▲트립닷컴이 지난 1년간 한국인 여행객이 선호하는 호텔 트렌드를 분석한 결과를 26일 발표했다./그래픽,트립닷컴

올 한해 해외로 여행을 떠난 국내 여행객들이 5성급 호텔을 선호한 것으로 나타났다. 비교적 물가가 저렴한 해외의 휴양지에서 소확행(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누리려는 심리가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온라인 여행사 트립닷컴(Trip.com)이 지난 1년간 한국인 여행객이 선호하는 호텔 트렌드를 분석한 결과, 올해 우리나라 여행객이 가장 많이 검색한 해외 호텔 10곳 중 8곳은 ‘5성급’ 호텔이었던 것으로 확인됐다.

▲ 쉐라톤 그랜드 마카오 호텔 코타이 센트럴/사진,트립닷컴

트립닷컴에서 한국인 여행객이 가장 많이 검색한 해외 호텔 상위 10곳은 ▲마카오 쉐라톤 그랜드 마카오 호텔 코타이 센트럴 ▲오사카 호텔 선루트 난바 ▲다낭 나만 리트리트 ▲세부 제이파크 아일랜드 리조트&워터파크 ▲샹그릴라 탄중아루 리조트&스파 코타키나발루 ▲방콕 아바니 리버사이트 호텔 ▲싱가포르 마리나 베이 샌즈 ▲사이판 피에스타 리조트&스파 ▲발리 알리라 스미냑 ▲프라하 그란디움 이다.

5성급 호텔의 인기에는 최근 한국 소비 시장에 불고 있는 ‘소확행’ 트렌드가 영향을 미쳤다. 한국에서는 찾기 쉽지 않은 5성급 호텔을, 비용부담이 적은 여행지로 떠날 때 즐겨보고자 하는 이들이 늘어난 것이다.

실제로, 인기 호텔 상위권에 들은 5성급 호텔 대부분은 물가가 비교적 저렴한 동남아 지역에 위치해 있었다. 가장 인기 있었던 ‘쉐라톤 그랜드 마카오 호텔 코타이 센트럴’의 경우 마카오 내 가성비가 좋은 호텔로 알려져 있다. 반면, 인기 호텔 중 5성급이 아니었던 호텔 2곳은 각각 일본과, 사이판 등 비 동남아 여행지에 있었다.

해외와 달리 한국인 여행객들은 국내에서는 좀 더 합리적으로 호캉스를 즐기는 것으로 나타났다. 트립닷컴에서 올해 한국인이 가장 많이 검색한 국내 호텔 10곳 중 5곳이 5성급이었으며, 4성급 호텔은 3곳이었다.

▲ 그랜드 하얏트 서울/사진,트립닷컴

한국인이 올해 트립닷컴에서 가장 많이 검색한 국내 호텔은 ‘그랜드 하얏트 서울’이며 그다음으로 라마다 앙코르 서귀포, 베스트 웨스턴 제주호텔,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이 뒤를 이었다. 또한 근교 호캉스 호텔로 잘 알려진 네스트호텔 또한 상위권에 포함됐다.

한편, 트립닷컴에서 한국인이 항공권을 가장 많이 검색한 해외 도시 상위 10곳은 ▲태국 방콕 ▲홍콩 ▲일본 도쿄 ▲일본 오사카 ▲중국 상하이 ▲베트남 하노이 ▲베트남 다낭 ▲대만 타이베이 ▲일본 후쿠오카 ▲중국 칭다오 순이었다.

트립닷컴 관계자는 “본인이 가치를 두는 곳에 투자를 아까지 않는 소비 트렌드가 확장하면서 편안한 숙박 환경에 지갑을 여는 여행객들이 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